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구글오피스에 대해 2015/01/15 - 추천하는 웹오피스 2 - 구글오피스(구글독스,구글문서도구)에서 다루었습니다. 두 가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아 여기에서 해결법을 설명할까 합니다. 그 두 가지에서 첫 번째는 문서를 작성하려면 HWP 파일 형식의 한글 문서를 작성할 수 없다는 것과 두 번째는 인터넷이 연결되어야 한다는 점의 문제가 있습니다.


한글 어려움 - HWP 파일 형식


골치 아픈 것이 하나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만 사용하는 HWP 파일 형식의 한글 문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네이버 오피스폴라리스 오피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 먼저 네이버 오피스로 엑셀,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HWP 형식의 한글 파일을 열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글 뷰어가 없다면 N드라이브나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세요. 단 한글을 만들 수 없고 저장할 수 없다. 그리고 한글로 된 멋진 템플릿(서식)이 있어 멋있는 문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멋있는 서식은  http://hangeul.naver.com/2014/document.nhn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네이버 오피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바일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 방법은 폴라리스 오피스 앱(어플)으로 해결하면 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앱을 사용하면 한글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오피스 앱은 안됩니다. 이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014/10/24 - 폴라리스 오피스의 유용함을 찾았다 참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C에서는 MS 오피스나 한컴 오피스처럼 폴라리스 오피스 2015로 해결하면 됩니다. http://pc.polarisoffice.com/Kor/Download에서 90일간 무료인 체험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90일이 지나면 여기에 장점이 설명됐으니 유료로 사던가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비록 HWP 파일 형식의 한글 문서를 만들기와 저장을 할 수 없지만 위에서 편집은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프라인 어려움


전에 구글오피스의 두 번째 단점이 인터넷 연결이 안된 상태인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문서를 만들 수 없다고 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는 무료 오피스인 오픈오피스를 이용합니다. 다른 나라는 모르겠는데 우리나라는 PC에서 인터넷 이용에 부담이 없으니 오프라인 문제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건 그렇고 오픈오피스를 이용해서 문서(워드), 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스프레드시트(엑셀)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픈오피스가 MS 오피스나 한컴오피스에 어떨지 모르나 기업 ·  개인이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오픈오피스 한국어 버전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마치면서

구글오피스에서 위에서 설명한 어려움만 없다면 최고의 오피스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글 오피스는 구글 드라이브와 같이 사용하면 좋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를 N드라이브와 같이 사용하거나 오피스 온라인을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와 같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나중에 구글 드라이브에서 문서(워드),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스프레드시트(엑셀)만 만드는 것만이 아닌 PDF 편집, 레이어 지도, 그래픽 편집, 도표 만들기 등을 만드는 것도 다루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주로 구글 오피스와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거든요.

저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스가 플러그인으로 제공되기 전부터 티스토리 통계의 부족함을 느끼고 구글 애널리틱스 스크립트를 설치해서 사용했었습니다. 후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생겨 어떨까 하고 설치했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 통계는 신뢰가 가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나온 검색 유입에 관한 것이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에 나오는 수치가 티스토리 통계의 유입 순위와 유입 로그를 나오는 수치와 전혀 일치하지 비숫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에 대해 아래에서 적을까 합니다. 



특히 유입로그를 보면 어디에서 유입되는가 볼 수 있는데 제 블로그는 다음과 구글에서 비슷하게 유입되는데 아래 수치는 거의 9배나 차이가 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보면 네이버 유입도 거의 80%로 나오는데 제 블로그 네이버 유입은 많지만 80%까지는 아니고 60% 정도됩니다. 아래 수치는 제가 알고 있는 네이버 70%후반~80%초반, 다음 10% 후반, 구글 1~2%인 우리나라 검색 엔진 점유율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통계는 최근 7일간 통계입니다.



아래는 그림은 이 블로그 유입 경로입니다. 아래 그림에 보는 유입 로그는 일부이지만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네이버가 구글의 40배...다음은 구글의 10배나 된다는 유입은 웃깁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다른 통계는 보지 않았다.  



아래 그림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본 한 달 간 이 블로그 유입 순위로 인 티스토리 유입 로그와 비슷합니다. 티스토리 통계의 유입 순위는 블로그를 시작부터 지금까지 누적 순위가 나오므로 정확하지 않고 유입 로그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안 보고 티스토리 유입 로그를 봐도 네이버(naver)는 구글(google)의 4배 정도밖에 안 나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을 무시하는 것다는...




다른 사람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저의 블로그에서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통계는 정확하지가 않았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관계자에게는 미안하지만 하나만 사용하고자 한다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추천합니다. 만약 티스토리에서 구글 유입이 많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한다면 티스토리 통계와 많이 달라 혼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