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저는 구글 오피스를 주로 사용하지만 네이버오피스를 사용했다면 장점이 뭐라고 생각하나요? 이미 만들어진 서식인 템플릿 문서가 많다는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MS의 오피스온라인 보다 적지만 그래도 많습니다. 그 템플릿 문서를 고치면 전문가가 만든 문서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오피스에 있는 폼 템플릿을 이용한다면 설문조사, 문의 접수 등의 멋진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은 네이버 계정만 있으면 무료이고 네이버 오피스는 웹오피스라 인터넷만 연결되면 된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그리고 설문조사의 결과는 문서를 클릭하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오피스에 가서 폼을 보고 그러면 네이버오피스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이 나타나면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만약 원하는 것이 없으면 새문서 > 네이버 폼을 선택하여 새로운 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폼을 만든 후 링크를 생성하기 위해 폼보내기를 하면 됩니다. 웹페이지 삽입을 선택하면 아이프레임(iframe)이 생성돼 페이지에 삽입할 수 있으나 웹페이지에 삽입하는 것은 바로 폼에 이동하는 것이니 아래처럼 클릭한 후 이동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 만든 설문조사가 어떤가는 아래를 클릭해서 보기 바랍니다. 예전에 네이버 오피스 폼으로 만든 것입니다. 네이버 폼의 형태와 응답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그냥 가지 마세요. 네이버 폼은 활용 분야가 많을 것 같습니다. 아래 설문조사를 예전에 만들었는데 응답한 사람이 166명이 됐네요.



설문조사


아래 더보기에서 구글 드라이브의 Google 설문지로 만든 설문조사를 iframe으로 삽입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설문조사는 네이버 오피스로 만든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위의 설문조사를 클릭하여 네이버 오피스로 만든 설문조사를 이용하면 알 것입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