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네이버 오피스에 많은 템플릿로 멋진 워드, 셀(엑셀), 슬라이드(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 폼(설문조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폼으로 설문조사를 만들어 다른 사람이 의견을 들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의 글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오피스에서 만든 폼입니다. 네이버 오피스 폼은 공유 URL을 제공하면 특별한 제한도 없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오피스에서 설문조사를 만드는 네이버 폼을 제외하면 많이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블로그나 다른 사람과 문서를 공유하고자 한다면 제한이 많습니다. 아래에서 설명하지만 구글 오피스나 MS 오피스 온라인에 비하면 제한이 많습니다. 아래의 것은 네이버 오피스에서 엑셀을 만든 후 저장을 N드라이브에 한 후 링크를 만들어 공유한 것입니다. URL 링크에 제한...네이버 오피스는 네이버 메일,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로 보내는 것과 N드라이브를 통하여 링크를 만들어 문서를 보내는 것은 좋습니다. 여담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관련 서비스에 대해서만 친절한 것 같습니다.


구글오피스 공유


아래는 구글 오피스로 만든 스프레드시트(엑셀)인데 다운로드를 포함하여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아래 엑셀(스프레시트)을 아래 그림과 같이 설정하면 구글 로그인과 무관하게 다운로드, 편집 및 댓글을 적을 수 있다는 것을 여기에서 알았습니다. 그리고 편집하면 누가 편집했는지 옆에 나타나고 댓글을 달면 지메일로 알림 메일이 오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구글 오피스를 많이 사용하는가 봅니다.




MS 오피스 온라인

공유는 구글 오피스와 MS 오피스 온라인의 경우는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사용해보지 않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거기에서 만든 엑셀은 http://1drv.ms/1AsV9gq로 위와 비슷하게 설정했습니다. MS 오피스가 생각한다면 MS 오피스 온라인을 엉성하게 만들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무료 팩스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