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수정 : 2016년에 한글 홈페이지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그러니 아래에 http://www.wps.com/ko라는 홈페이지는 이제 없습니다. 이제는 http://www.wps.com/ 인데 홈페이지에 한국어(korean)가 없더군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오피스로 WPS 오피스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 아래에서 그 이유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아래에서 다룰 WPS 오피스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용 오피스다. 그 홈페이지를 보면 iOS용도 제공하는데 한글로 제공하는지 모르겠다. 거기에 나온 그림을 보면 영어인데 설명이 한글인 것 보니 한글로 나올 것 같다.



전에 구글 오피스,오피스 온라인,네이버 오피스,폴라리스 오피스를 모두 리뷰했으므로 그것을 생각하고 적었다. 


1.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인터넷만 연결할 수 있으면 유료가 아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웹오피스처럼 아래 그림을 보듯이 WPS 오피스로 문서(워드),스프레드시트(엑셀),프레젠테이션(파워포인트)을 무료로 만들 수 있다.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메모로 간단한 텍스트 문서도 만들 수 있다. 




그러면 여러 가지 오피스 별로 문서를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거기 홈페이지에 만들어지는 문서는 MS 오피스의 모든 문서를 열 수 있다고 하는데 복잡한 문서도 깨지지 않고 깨끗이 열 수 있는지는 모르겠다. 참고로 WPS 윈도우 버전은 영어라 소개않았는데 보고 싶거나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http://www.wps.com/ko/windows/봤으면 한다. 그리고 윈도우 버전만 아니라 리눅스 버전도 있는데 이것은 http://www.wps.com/ko/linux/ 페이지를 봤으면 한다. WPS 오피스 윈도우와 리눅스 버전을 자세히 모르겠는데 그럴 바에는 100%무료인 오픈오피스나 사용할 것 같다.


MS 오피스 

오피스 온라인 

WPS 오피스 

구글오피스 

네이버오피스

 워드

 워드

 문서

 문서

 워드

 엑셀

 엑셀

 스트레드시트

 스프레드시트

 셀(웹)/시트(앱)

 파워포인트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2. 저장을 기기와 클라우드에 가능하다.


전에 폴라리스 오피스를 리뷰하며서 아쉬운 것이 유료가 아닌 무료에서는 기기나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없다는 것이 정말 아쉬웠다. 그러나 이것은 저장에 대한 제한 전혀 없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폰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이 가능한데 외부 SD에 저장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니 이것이 궁금하다면 http://www.wps.com/ko/에서 물어봤으면 한다. 현재 아무개는 구글 드라이브와 원드라이브(구 스카이드라이브)만 추가했는데 추가할 곳이 있다면 추가할 수 있다. 가령 N드라이브, 다음 클라우드, 드롭박스(Dropbox) 등이 있다.



WPS 오피스는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지 않아서 구글 드라이브,원드라이브,N드라이브 등 클라우스 서비스를 하는 곳에 저장할 수 밖에 없다. 그러니 클라우스 서비스에 저장하지 않는다면 저장하는 곳은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저장하게 된다. 다른 예로 폴라리스 오피스의 경우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자체 클라우스에 저장해 PC 버전과 모바일 앱(어플)이 서로 동기화한다. 자체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다면 유료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3. 클라우드에서 열기와 저장 가능하다.


위에서 저장이 폰과 클라우드에 가능하다고 했다. 그러니 열기도 가능하니 아래 그림을 보듯이 문서 열기도 가능하다. 그리고 다시 그 이름으로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며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가능하다. 다시 저장하면 클라우드에 변경된 것이 그 위치에 저장된다는 것 알 것이다. 그래서 아무개에게 저장된 것은 아래 더보기에 볼 수 있다.




4. 다양한 기능 제공


아무개는 구글오피스의 스트레드시트(엑셀) 앱은 충분히 만족할 만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못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을 해소할 모바일 오피스가 WPS 오피스 앱이다. 아래 그림은 그것의 스프레드시트다. 모바일에서 아래로 작성한 후 저장은 위에서 알아 보았듯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고 웹에서 편집한다. 만약 많은 기능을 바란다면 그것으로 다시 불러와 편집하면 된다. 구글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 앱으로도 편집할 수 있다. 참고로 공유는 구글 오피스가 최고라 생각한다.



위는 스프레드시트였고 아래는 메모다. 메모를 적을 때 많은 기능을 제공하니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제공하는 기능에서 에버노트에 메모한 것을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그런데 에버노트, 원노트,구글킵,네이버 메모 등을 사용하니 유용할지는 모르겠다. 여담으로 웬만한 앱은 에버노트를 지원하는 것 같다. 앱이 아니더라도 티스토리도 에버노트의 메모를 삽입할 수 있다.



5. 완전 무료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오피스는 유료인데 반해 거기 홈페이지에 나왔듯이 앱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제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유용한 앱이 유료가 아니라 무료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 모바일에서 문서 작업을 많이 한다면 이 앱을 받을 만 할 것 같다. 무료로 제공하는 앱이나 프로그램은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있는데 이것은 별로 그런 것이 없는 것 같다. 단 앱만 한정해서 PC 버전이나 리눅스 등은 아쉬움이 남는다.


마치면서 


마치면서 아래 그림처럼 WPS 오피스는 647,572명이 사용해서 5점 만점에 사용해서 4.4점을 맞을 만큼 유용한 앱이니 모바일에서 워드,엑셀,프레젠테이션 등을 만드는 작업을 많이 한다면 꼭 설치했으면 한다. 아무개는 유료와 무료가 혼합인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해보고 이것을 사용한 후 왜 이렇게 좋은 것이 무료인지 의아했다. 참고로 사용자 평점은 Play 스토어, 2015.2.6을 기준으로 했다.


반응형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