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구글오피스의 스프레드시트를 MS오피스의 엑셀과 비교하기 많이 부족합니다. 구글오피스는 100% 무료이므로 유료로 제공하는 MS오피스나 한컴오피스와 같은 기능을 바라는 것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그래도 아래에서 두 가지 기능이 추가됐으면 하는 것에 대해 적겠습니다. 

 

 

첫 번째는 국내 웹오피스인 네이버 오피스는 문서에 암호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네이버 오피스는 파일에 암호를 설정하여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할 수 있습니다. 문서에 암호 설정을 하니 열기 암호와 쓰기 암호라는 두 개의 암호를 설정하더라고요.  

 

 

구글에서 검색하니 구글 오피스 스프레드시트의 스크립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로 암호를 설정하는 것이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골치 아프게 문서에 암호를 설정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위처럼 간단히 문서에 암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던 것이었습니다.

 

위와 같이 할 수 없으니 최근 알게 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PassBrow를 이용하여 저는 크롬을 암호를 모르면 실행하지 못하게 합니다. 크롬에서 문서가 있는 구글드라이브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거든요. 크롬을 써 보면 알 것입니다. 크롬으로 인터넷을 못하니 익스플로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는 문서가 아니라 앱에 암호를 거는 것으로 접근을 막고 있습니다. 아래처럼 앱에 실행시키려면 암호를 입력하니 자동으로 문서가 안전합니다. 참고로 구글 스프레시트 앱에 암호를 건 앱은 CM Security라는 무료입니다.

 

 

 

두 번째는 워터마크 설정입니다. MS 오피스에는 간단한 기능일 것입니다. 모든 웹오피스를 본 것은 아니지만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구글 오피스에는 없고요. 스프레드시트를 PDF로 인쇄해서 PDF에서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 PDF 프로그램은 아래 그림의 ezPDF Workboard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ezPDF Workboard에 암호도 걸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Office Home & Student 2019 구매 - Microsoft Store ko-KR

Microsoft Store에서 Office Home & Student 2019을(를) 다운로드하여 최신 고객 리뷰와 평점을 통해 제품을 비교해보세요. 무료 다운로드 또는 배송. 무료 반송.

www.microsoft.com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