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 여러 가지 좋은 점이 있습니다. 일반 티스토리 사용자가 아닌 스킨 개발자 입장이라면 티스토리가 구글블로그보다 좋은 점이 무엇일까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볼 때 가장 좋은 점은 아래 그림을 보듯이 스킨에 파일업로드라고 파일을 올릴 수 있는 곳이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스킨을 다루어 본 사람 아니 티스토리를 다루어 본 사람은 알겠지만 파일 업로드라고 파일을 올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에 저는 PHP 파일을 제외한 JPG,PNG,JS,CSS,HTML 등의 파일을 올려 보았습니다. 스킨을 다루어보지 않았어도 티스토리에서 스킨을 설치 등을 했다면 알 것입니다. 



오래 구글 블로그를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어떤 스킨에서는 파일을 올릴 수 없으니 HTML, CSS, JS(자바스크립트) 등을 파일로 연결하는 것이 아닌 HTML에 직접 적는 것 같았습니다. 반면에 티스토리 스킨에서는 파일을 올릴 수 있으니 HTML에 적기보다는 파일을 지정해서 정의해 버립니다. 이렇게 해야 복잡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 블로그도 이런 것을 생각하여 티스토리에 있는 더보기 처럼 접게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어떤 스킨은 접을 수가 없으니 조잡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