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5/09/20 - 블렌더 다운로드 및 설치에서 다운로드와 설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서는 블렌더를 설치하면 영어 메뉴를 한글로 해보는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블렌더 영어 메뉴한글 메뉴로 만들기 위해 File - User Preferences에서 설정하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컴퓨터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게 하면 블렌더가 종료되어 구글 검색을 하여 그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검색어는 blender user preferences error라고 입력하고 여러 문서를 검색하여 찾았습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블렌더는 윈도우 2.75인데 2.75a에서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그럼 저는 영어 메뉴를 한글로 하기 위해 어떻게 했는지 아래에서 적겠습니다.

 

1 아래 그림을 보면서 설명하면 1번의 빨간 사각형안 아이콘을 클릭하면 User Preferences가 나타납니다. 이때부터 저의 블렌더는 상당히 느렸습니다. 그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User Prefrences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User Perferences가 A의 File에도 있다고 거기를 선택한 것이 아닙니다.

 

 

 

2 창이 안 보이므로 창이 보이게 하기 위해 아래 그림처럼 Interface 위에 포인터를 선 위에 위치 시키고 위 메뉴 아래까지 창이 완전히 나타나도록 위로 잡아 끕니다. 그러면 창이 보이게 됩니다. 

 

 

 

3 2.75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Themes 탭이 나타나는데 System탭을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는 전에 한글화해서 그런지 몰라도 아래에 있는 International Fonts을  클릭하면 영어 메뉴가 한글화 된다는 것을 다음에 나오는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버전을 모르겠는데 이전에는 International Fonts 선택한 후 Default(Default)를 클릭한 후 Korean(한국 언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Interface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메뉴가 한글로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그림에 있는 사용자 설정 저장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아래 그림을 보듯 2.75에서는 언어에 Default,Korean과 같은 영어 설정이 없습니다.

 

 

 

저는 메뉴를 한글로 설정하면 블렌더가 상당히 느렸습니다. 그래서 한글이 아닌 그냥 영어로 설정했습니다. 블렌더를 자세히 공부할 것도 아니고 대부분이 강좌를 보면 한글이 아닌 영어로 강좌를 하니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인 경우는 모르겠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