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몇 년 전에 네이버 메모, 에버노트, 구글 킵 등에서 무엇을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현재는 구글 킵을 사용합니다. 메모는 누구가 인정하는 에버노트가 좋은데 유료 비중이 높아서요. 비록 에버노트가 저에게 충분한 무료 공간을 제공했지만.....그래도 유료.....저는 100% 무료를 원해서요. 에버노트가 무료 공간을 제공하니 알아보세요. 


본론으로 돌아와 우연하게 알메모를 봤더니 좋은 점이 있더라고요. 알메모를 많이 다루지 않아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참고로 알메모는 Play 스토어평점을 보니 4.5입니다. 그리고 알메모 홈페이지는 http://www.altools.co.kr/Brand/ALMemo/ 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구글 킵은 4.4인데 다운로드수와 평가인수가 다릅니다. 평가인수만 적으면 알메모는 757명이지만 구글 킵은 480,792명입니다.



다른 점이 아니고 아래 그림을 보듯이 스마트폰의 알림 영역을 열면 알메모가 있어서 빠르게 메모를 할 수 있더라고요. 아래 왼쪽 그림의 빨간 박스안 초록색 박스를 터치하면 메모를 빠르게 작성할 수 있는 ALMemo라는 제목의 작은 창이 오른쪽 그림과 같이 만들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위 왼쪽 그림에서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은 알메모를 터치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며 톱니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는 것은 알메모 설정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한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사진, 녹음, 손글씨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메모를 하는 것은 앱을 통하여 합니다. 거기에서 구글 로그인을 하면 알캡처 이미지 전송도 있다는 것이 특이하네요. 캡처 프로그램을 알캡처를 사용한다면 유용한 기능일 것 같네요. 아직까지 다루지 않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동기화가 없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분실하거나 바꿀때 메모가 사라진다는 것이....설정에 백업과 복원이 있기는 하지만... 메모를 폰보다는 서버에 보관하는 동기화가 좋지 않나....스마트폰에서 백업과 복원하는 것을 다루어보지 않아서 이런 형태가 동기화보다 좋을 건가 모르겠습니다. 만약 다른 메모앱이 알메모를 지원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킵에서 알메모의 것을 가져올 수 있다면....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의 북마크를 가져오기가 가능하듯이요. 아쉬운 점을 길게 적으려 했으나 많이 다루지 않아 적지 못하겠네요. 



PC,스마트폰 팩스 OK


'정보' 관련된 글

  1. sdj 2016.05.12 15: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5월 12일부로 종료된다네요.

    • BlogIcon . 백전백승 2016.05.12 16: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알려주서셔 감사합니다. 알메모가 평점도 높았는데 종료하는 것이 아쉽네요. 종료의 이유가 이스트 소프트 측에서 수익성을 본 것이 아닌가 잠시 추측을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