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롬으로 다음(Daum)에서 동영상을 보려고 했더니 아래 그림과 같이 대한민국에서만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 생각해 봤는데 혹시 내가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라는 기능을 쓰는 것이 문제가 아닐까 살짝 의심이 들었다. 그래서 데이터 세이버를 해제했다. 그랬더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었다. 여담으로 네이버의 네이버 캐스트 동영상은 호출 정보가 올바르지 않다는 메시지나 영어로 된 메시지가 나왔는데, 이것도 데이터 세이버를 해제하니 해결됐다.



아래 그림처럼 티스토리 관리의 기본 정보를 보면 로그인 기록을 보면 아이피(IP)가 나오는데 거기에는 항상 대한민국이라고 나왔고, 나는 대한민국이 아닌 해외에서 로그인을 차단했기 때문에 당연히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하더라도 대한민국이라고 생각했는데 위와 같이 나와서 당황했다. 난 자주 티스토리 로그인 정보를 본다.



위와 같이 나와서 내가 접속한 나라와 아이피를 알 수 있는 http://www.ipipipip.net/에서 보니 내 아이피는 중국,미국 등 다양하게 변했고 아이피도 나왔다. 그리고 아이피의 경우는 3개 사이트에서 봤는데 모두 달랐다.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하지 않으면 아이피를 알 수 있는 3개 사이트 모두 동일했다. 나라의 경우는 당연하게 대한민국으로 나왔다.


크롬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하면 다른 아이피를 알 수 있는 사이트에서 내 아이피를 검사하면 다르게 나왔다. 아이피 검사 사이트가 정확한 것은 모르나 티스토리 로그인 정보는 정확한 것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건 그렇고 모바일 크롬 설정에도 데이터 세이버가 있어서 이것을 사용할 수가 있다. 크롬으로 다음(daum)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감상 하려는데, 아래처럼 대한민국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만났다. 위에서 적은 것처럼 모바일 크롬에서도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 중이다. 모바일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하는 방법은 1번 메뉴로 들어가서 설정을 눌러 2번 데이터 절약 모드를 누른다. 다음 3번 누르면 사용 안함에서 사용으로 변한다. 여담으로 영어를 참 좋아해....PC에서 데이터 세이버, 모바일에서 데이터 절약 모드

모바일에서 주로 다음이나 네이버 앱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므로 나라 제한에 걸리지 않는다. 



크롬의 데이터 세이버(절약 모드)를 사용할 때 마음에 드는 점은 아래와 같이 접근이 금지된 사이트에도 접속이 된다는 것이다. 그것 때문에 Hotspot Shield 등 vpn 확장 프로그램이 망할 것 같다는....



크롬에서 데이터 세이버 설치하는 방법은 크롬 웹스토어에서 데이터 세이버라는 검색어로 찾아 설치하면 된다. 다운로드는 여기에서 받으면 되며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른 후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르면 크롬에 추가된다. 크롬에 추가된 후 데이터 세이버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은 데이터 세이버를 클릭한 후 체크하지 않으면 된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