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승인대기에 답글을 달았다모 블로그에 댓글을 적었더니 누군가 답글을 달아 알림이 왔다.그 알림을 앱으로 확인했더니 1번처럼 승인 대기 중이라 나와 이상했다. 왜냐하면 승인하지 않은 댓글에는 답글을 달 수 없다고 티스토리 초기부터 알고 있는데 답글이 달렸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를 2010년부터 시작했다.



어떻게 승인 대기 중인 댓글에 답글을 달 수 있지...위 그림 1번처럼 승인 대기 중인 댓글에 댓글을 적었으니 2번처럼 내용을 볼 수 없는 것인가....아니면 예전처럼 답글이 비밀글이면 블로그 주인이 아니면 확인할 수 없는 것이 지금도....그러면 왜 답글에 비밀글 옵션이....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는 다르다. 지금은 모르나 예전에 답글을 비밀글로 하면 댓글을 쓴 사람은 확인을 할 수 없었다. 

위와 같은 그림을 댓글을 적은 사람이 본다면 오해할 것 같다. 댓글도 승인하지 않고 답글을 비밀글로 적었다. 여담으로 블로그 주인이 아니더라도 홍보,재미 등의 목적으로 비밀글 등으로 답글을 적는 사람이 있다.



승인대기가 안 나타남구블로그에서 댓글을 관리자 승인 후 출력 설정을 하더라도 PC에서 방문자가 댓글을 비밀글로 적으면 승인 대기라는 문구를 볼 수 없는 것 같다. 나는 PC상에서 댓글을 적었는데 승인 대기라는 문구를 보지 못 했다. 모바일 앱에서 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보여 그 블로그가 댓글 설정을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을 한 줄 알았다. 참고로 댓글에 위 그림 1번 승인 대기 중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려면 아래 그림처럼 글 설정에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이라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비밀 댓글을 써도 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나와야 될 것 같은데...승인 대기라는 문구가 안 나타나니 관리자 승인 후 출력인지 모르게 된다.



이것이 티스토리 버그,스킨 버그,나의 무지인지 모르겠다.

'블로그/블로그 생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