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워드프레스 등 설치해서 웹호스팅을 할 때 웹 및 트래픽 용량이 고민이 될 것이다. 이때 플리커 및 유튜브를 이용하면 유용할 것 같다. 특히 플리커보다 유튜브는 아주 유용할 것 같다.

 

  

플리커

 

내가 생각하는 플리커의 최대 장점은 1TB(1,000GB)를 사진을 저장할 공간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이 아니다. 물론 1TB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도 끌린다. 사진을 거의 찍지 않는 나에게 무료 1TB 용량은 와 닿지 않는다. 

 

 

하지만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자주 사용하는 것이 있다.  플리커에 사진을 올리면 아래 그림 3번처럼 다양한 크기 사진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듯이 다양한 크기의 URL 주소를 얻을 수 있다. 예로 가로가 1024인 사진을 URL 주소를 얻고 싶다면 대형 1024를 클릭한 후  사진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4번 이미지 주소 복사를 하면 이미지 링크를 얻을 수 있다.

 

 

예전에 이렇게 해서 이 블로그에서 플리커에 올린 이미지를 삽입한 경우가 있었다. 이 블로그에서 HTML 이미지 태그에 대해서 설명할 때 사용했었다. 만약 웹호스팅에서 트래픽과 저장에 부담이 있다면 사진을 플리커에 올려 가져오는 것이 좋을 것이다. 아래는 워드프레스 이미지 삽입에 대한 그림으로 워드프레스 에디터는 URL 링크로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 : URL로 이미지 삽입 가능

 

위에서 적었던 예는 아래와 같이 했다는 것이다. 아래에 보이는 사진은 티스토리 에디터에 있는 사진 아이콘을 클릭해서 삽입한 것이 아니라 플리커에 사진을 올린 후 사진의 링크를 가져와서 HTML 이미지 태그를 사용해서 삽입한 것이다. 티스토리는 워드프레스처럼 URL로 이미지를 삽입할 수 없으니 귀찮게 HTML 이미지 태그를 알아야 한다.
 

워드프레스 등 웹호스팅을 하면 저장공간, 트래픽 등 걱정이라는 것을 안다. 이런 것을 해소하기 위해 이미지의 URL을 제공해주니 플리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혹시 워드프레스가 네이버 블로그처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의 SNS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을지 모르겠다. 만약 플러그인이 존재한다면 상당히 좋을 것이다.

 

네이버블로그 : SNS 이미지 삽입

 


 

유튜브

 

유튜브는 동영상을 올리는 서비스한다는 것을 알 것이다. 그러면 웹호스팅에 직접 동영상을 올리는 것보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 퍼오는 것이 웹호스팅에 직접 올리는 것보다 트래픽 및 저장공간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알고 있듯이 유튜브에서는 4320p인 최대 8K 화질의 동영상을 지원하고 동영상 크기는 제한이 없다. 그리고 계정 공간도 제한 없다. 

 

아래 그림은 워드프레스로 워드프레스를 봐도 봐로 보이는 것이 유튜브 버튼이다. 동영상을 웹호스팅하는 곳에 올리는 것보다 퍼오는 것을 추천하는 모양이다. 물론 직접 올릴 수도 있다. 웹호스팅에서 호스팅 및 트래픽 용량은 비용인데 동영상은 크기가 큰데 편하다고 거기에 올린다는 것은...티스토리 블로그와 동일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

 

 

유튜브 버튼

 

비록 티스토리에서 트래픽 및 저장공간에 제한이 없지만 동영상 올리기는 유튜브가 편하다. 왜냐하면 동영상 올리기에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새 에디터 기준으로 적자면 동영상은 4,096MB밖에 올릴 수 없고 화질로 내가 알기로 최대가 Full HD인 1080p라고 알고 있다. 참고로 구에디터는 동영상 용량은 고작 500MB였다. 

 

 

특히 트래픽 및 저장공간이 적은 무료 호스팅을 한다면 반드시 플리커 및 유튜브는 필요할 것이다. 무료 호스팅의 제공하는 하드디스크와 트래픽은 너무 적다는 것을 알 것이다. 무료호스팅의 하드디스크에 동영상이나 사진 모두를 저장할 공간이 없다. 

 

그리고 가입형 워드프레스인 워드프레스닷컴에서 무료에서 저장공간은 3GB이고 비디오 프레스인 동영상을 올릴 수 없는데 이럴 때 유튜브는 아주 유용하다.

'IT.인터넷.생활 관련/호스팅.도메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