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집에 들어와 보니 인터넷으로 주문한 LGT 2G 휴대폰이 있었다. 그것을 개통해야 사용 가능한데 개통하려면 대리점에 가야 한다고 알고 있다. 개통을 위해 다시 나가기 싫었다. 얼마 전 모 글에 서울에서 살면 시내는 거의 모든 곳이지만 지방은 아니라는 것이었다. 특히 내가 사는 곳은 30분을 나가야 휴대폰 대리점이 있다. 그러니 나가기 싫다는 것이다. 생각해 보니 오래전에 LGU+는 온라인에서 개통할 수 있다는 글을 본 적이 있다. SKT, KT 등 다른 통신사는 온라인 기기 변경을 할 수 있는지 모르겠다.  아래에서 공기계 개통을 온라인으로 어떻게 했는지 적어보려 한다.

아래 그림으로 개통한 것을 적으려 한다. 먼저 LGU+ 홈페이지로 접속한 후 로그인한다. 회원이 아니라면 로그인하여 나오는 창에 회원가입 단어가 있으니 그 단어를 클릭하여 회원가입할 수 있다. 로그인 했으면 기기 변경을 위해 1번에 나왔듯 홈페이지 상단 내 정보관리 메뉴에서 가입서비스조회및변경에서 가입정보변경을 선택한 후 2번의 휴대폰 변경을 선택하면 된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와 같이 보이지 않고 빈 공간만 보인다 3번을 누른 후 창이 나오면 4번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 휴대폰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인증, 아이핀 인증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해야 한다. 난 휴대폰 인증을 했다. 휴대폰 인증이 안 된다면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가 아닌 범용 공인인증서나 아이핀 인증을 해야 할 것이다. 나머지 과정은 쉬우니 하다는 대로 하면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인증하는 방법에서 유료인 범용 공인인증서 인증이니 무료인 은행에서 발급한 공인인증서은 안 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자신을 증명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휴대폰으로 인증하는 것이 아닌가 한다. 예전에 정확한지는 모르나 6천원 정도로 범용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은 적이 있다. 의외로 무료인 은행용 공인인증서를 안되는 곳이 많다.

혹시 어려울 수 있는데 휴대폰 일련번호는 알았으면 한다. 휴대폰 일련번호는 휴대폰 배터리를 분리하면 알 수 있다. 그래도 모르겠다면 인터넷으로 휴대폰의 일련번호를 보는 방법을 검색했으면 한다. 휴대폰의 모델명을 알면 일련번호를 보는 방법도 알 수 있다. 일련번호를 검사하는 것은 도난품이 아닌가 검사하는 것 같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