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전 글인 2017/10/19 - 텔레비전선택 가이드에서  TV구매 가이드에 관한 동영상을 포함한 글을 적었다. 이 글에서 후에 구매할 예정인 노트북에 대해 적으려고 한다. 적는 이유는 나중에 내가 노트북을 구입할 시간을 절약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유용한 정보도 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구매 가이드 동영상


아래 3개를 전부 본다면 전문가처럼 PC를 구매할 수 없어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전문가의 눈으로 바라보는 것처럼 구매하려면 검색을 통해서 상세한 정보를 찾아보기 바란다. 특히 오른쪽 첫 번째 동영상은 댓글 질문에 답하는 것이니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 3개 모두 올해에 만들어진 것이다. 



내가 과거 구매 예정이었던 노트북


나는 운영체제가 설치되지 않은 프리도스에 윈도우가 아닌 무료이며서 가벼운 크롬OS를 설치할 예정이었다. 그러면 저렴하게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을 보면 프리도스인 노트북 가격이 저렴할 것이다. 그런데 액티브엑스로 도배된 우리나라 웹사이트에서 윈도우 운영체제가 아니면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크롬OS에 맞는 소트프웨어도 없을 것 같다. 그러면 크롬OS용 MS오피스나 포토샵이 없다는 가정 하에서 MS오피스나 포토샵도 사용 못할 것 같다. 만약 프리도스 노트북이 뭐냐고 묻는다면 위 동영상을 보지 않은 것이다. 



소프트웨어 구매


윈도우와 오피스365 포스팅 하면서 윈도우10 및 오피스365 구매는 마이크로소프트(MS) 코리아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을 상세히 알았다. 윈도우10 Home 운영체제에 가격 및 기능은 여기에서 할 수 있다. 그리고 오피스365 및 PC용 오피스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SSD와 HDD


위 동영상을 봤다면 짧게 나오는데 아래 동영상도 SSD와 HDD(하드디스크)에 대한 영상이다.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할 때 저장장치인 SSD와 HDD가 나오니 아래 동영상도 봤으면 한다. 저장장치는 SSD, HDD, SSD+HDD 어느 것도 상관없는 것 같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SSD와 HDD를 함께 쓰는 것을 추천하고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기기.제품'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