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며칠 전에 2018/02/08 - 포토디렉터9의 애니메이션 GIF만들기 기능을 적으면서 동영상도 많이 필요로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글에서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료와 무료로 동영상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내가 아는 범위 내에서 적을까 한다.




무료 동영상


많은 사람들은 Pixabay(https://pixabay.com/ko/)라고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질 좋은 많은 사진을 구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알 것이다. 많지는 않지만 아래 그림을 보듯이 동영상을 구할 수 있다. 사진과 비교하면 거기에서 구할 수 있는 동영상은 적다. 그리고 양이 적으니 마음에 드는 것도 없을 것이다. 내가 이 블로그 방명록, 공지 등에서 사용하는 동영상도 그곳에서 얻을 것이다. Pixabay 홈페이지는 한글을 지원하는 것이 좋다.





Pixabay외에 https://videos.pexels.com/에서도 구할 수 있다. 거기는 확실히 Pixabay에 비해 양에 있어서 많다. 그런데 위 Pixabay와 동일한 동영상이 많으니 Pixbay를 자주 이용한다면 실망할 것이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사이트가 영문이라는 점이다. 많은 양이 있다는 것은 좋은데 언어가 영문이고 내가 동영상을 그렇게 많이 이용하지 않아 한글을 지원하는 Pixabay를 자주 이용하게 된다. 




유료 동영상


위 두 사이트는 많은 콘텐츠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부족하다. 특히 방송 관련 쪽 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부족하다. 그리고 방송 쪽 하는 사람이 무료 동영상... 하여튼 동영상 포함하여 이미지, 아이콘, PPT, 소리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료 업체를 제공하는 홈페이지가 나을 것이다. 대표적으로 유명한 곳은 셔터스톡게티이미지뱅크다. 아래는 셔터스톡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콘텐츠 양이다. 참고로 이미지는 상당히 많다.



그리고 아래 그림은 게티이미지뱅크의 2월 28일까지의 프리미엄 동영상 OPEN EVENT 정보이다. 



이 글을 쓰면서 게티이미지뱅크에서 제공하는 홍보 동영상 만들기 서비스를 봤는데 좋은 것 같았다. 그리고 아래 동영상은 게티이미지뱅크의 요식업_ 레스토랑 편인 샘플영상이다. 누구나 아래와 같은 멋진 홍보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비메오(vimeo)에서 퍼온 동영상이다.






MS오피스와 오피스365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