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만원대 레노버 노트북을 알고 있었는데 그 가격 비교 사이트를 살펴보고서 그 가격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나 살펴봤다. 그러던 중에 우연히 윈도우10 홈과 프로가 아닌 윈도우10 S라는 운영체제를 알게 됐다. 




그 운영체제에 대해 검색해보니 호평보다는 악평에 대한 글이 많았다. 위키백과에 윈도우10은 총 12가지 있는데 그 중 윈도우10 S를 교육용 버전이고, 엣지 브라우저와 윈도우 스토어 앱만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노출 위험이 적다고 정의하고 있다. 



그러면 엣지를 제외한 크롬, 파이어폭스, 웨일 등의 브라우저를 설치 못한다. 정확히 모르겠는데 익스플로러도 구동하지 못할지 모르겠으나 익스플로러는 윈도우10S에 기본적으로 설치됐다면 될 것도 같다..우리나라 홈페이지에서 익스플로러를 구동하지 못 한다면...



그리고 네이버 소프트웨어 등에서 앱(소프트웨어)을 설치할 수 없는 것이다. 검색했던 글을 읽으니 윈도우 스토어에 등록된 앱만 설치할 수 있는 모양이다. 쉽게 말하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라면 구글 플레이에서만 앱(어플)을 설치할 수 있다는 말일 것이다. 




네이버 포스트에 윈도우10S 대항마가 크롬북이라고 검색됐다. 몇 개월 전에 UBS에 크롬OS를 설치했는데 크롬OS도 크롬이라 할 수 있는 크로미엄이라는 웹브라우저만 설치할 수 있고 크롬웹스토어에서 통해서만 앱을 설치할 수 있다.




그 20만원대 노트북의 사양에서 메모리가 2GB고 하드디스크 용량도 32GB였다는 것이 이해가 된다. 윈도우10 S 운영체제를 윈도우10 홈이나 프로와 같다고 생각했다면...무상으로 프로로 업그레이드한다니 걱정은 없지만 그렇다는 것이다. 윈도우10 S 사양에 윈도우10 프로는 느릴 것 같다. 윈도우10S에서 큰 불편함이 없다면 무료인 윈도우10 프로(Pro) 업그레이드를 생각해 보기 바란다. 무료와 속도 등을 생각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여기를 보면 윈도우10 프로(Pro)는 홈(Home)의 기능을 모두 포함했으며 비즈니스의 기능을 강화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가격이 146,600원이 높다. 그러면 그림으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그 상품은 여기에서 볼 수 있다. 그 상품은 100S이고 레노버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100S가 아닌 120S에 대한 제품 정보를 여기에서 얻을 수 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운영체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