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티스토리 에디터로 사진에 워터마크를 넣는 것을 알아보려고 한다. 티스토리 에디터에 있는 사진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다음 포토업로더가 나타난다. 그리고 1번 서명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에 텍스트나 이미지로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다.



나오는 창에서 텍스트 서명을 선택하면 2번과 같은 텍스트 서명을 넣을 수 있다. 아래 2번은 자동으로 입력된 것으로 직접 원하는 문구를 입력할 수도 있다. 수동으로 넣을 수도 있지만 자동으로 입력된 것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직접 해 본다면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알 것이다.




이미지 서명이라면 아래 그림 3번과 같이 이미 만들어진 이미지를 불러와 워터마크로 사용할 수 있다. 포토샵 등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워터마크 이미지 투명 이미지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미지 서명을 삽입할 때 문제가 있다. 사진이 투명 파일이면 투명인 부분이 검게 변한다는 것을 알았다. 위 그림은 투명 부분이 없어 아무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아래 이미지는 투명 배경이라 이미지 서명을 삽입하면 아래 그림을 보듯 투명인 배경 부분이 검게 변한다. 



워터마크 삽입전에는 아래 그림과 같았다. 워터마크 삽입 후는 위 그림처럼 보인다. 위에서 적었듯 투명인 부분이 검게 변한다.  



다른 예로 배경이 투명인 PNG 이미지를 티스토리 에디터 서명 기능을 사용하여 워터마크를 삽입하면 아래 그림과 투명 부분이 검정으로 나온다.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draw.io로 만들었고 기업보안 솔루션인 오피스키퍼에 대한 설명 그림이다.




네이버 블로그 에디터인 스마트에디터 3.0에 비하면 티스토리 에디터는... 요즘 많이 느낀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온다면 정말 많이 불편할 것 같다. 내가 2010년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로 왔을 때도 불편했는데 지금은 더할 것이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