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휴가 전에 전국민무료신용조회, 다양한 무료진단 등 신용관리 방법을 적고자 한다.

첫째, 필요한 휴가비를 미리 준비하여 대출 받아서 가는 것은 절대 금지한다. 무리한 휴가비 마련은 삼갈 필요가 있다. 그리고 여행지에서 당초 계획에서 크게 벗어 나지 않도록 유의한다.



둘째,  휴가 전 신용등급확인 할 필요가 있다. 휴가 출발 전에 신용등급을 비롯한 주요 신용정보를 확인해 둔다. 신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연체상황과 대출내역을 파악하며 문제가 없는지 점검한다. 휴가에서 돌아 온 후에도 자신의 신용정보를 조회해 휴가 기간 중에 신용에 변동사항이 없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올크레딧의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회원이 아니어도 무료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비회원이라면 아래 그림 1번을 보듯 인증이 까다롭다. 즉 1단계 인증인 본인인증을 위해 휴대폰 OR 범용공인인증서 OR 신용카드가 필요하고, 2단계 인증을 위해 아이핀이 필요하다. 신용정보조회를 위해서 아이핀이 필요하다.




그런데 올크레딧 회원이라면 위 그림 1번의 인증 절차에서 1단계인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 없다. 그리고 아래 그림 2번에 나왔듯 복잡한 매회 열람 시 정보입력도 없다. 한번 로그인하면 끝난다. 매회 열람 시 정보 입력 과정은 해보면 은근히 귀찮다. 또한 아래 그림 3번에 나왔듯 변동에 대해 월 2회 무료 알람을 받을 수 있다.




팁으로 지금 무료신용조회하면 신용등급이 앞으로 얼마나 상승 혹은 하락할지 알려주는 시뮬레이터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니 휴가 전에 확인해두면 일석이조라 할 수 있다.



셋째,  신용위험도 점검으로 자신의 신용도가 하락, 또는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지 미리 진단을 통해 대비한다. 특히 은행을 비롯해 금융기관들의 평가하는 신용위험도가 궁금하다면, 올크레딧의 신용위험도 진단 서비스로 무료로 진단받을 수 있다. 아래 그림 4번을 클릭한 후 로그인해서 내 신용위험도를 진단할 수 있다. 내 신용위험도는 비밀... 회원이 아니어도 로그인할 수 있으면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로그인은 네이버와 카카오 아이디, 범용공인인증서로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잊기 쉬운 공과금, 세금, 통신요금 등은 자동이체 설정으로 휴가기간에도 연체되지 않도록 한다. 연체되면 신용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다.



위에서 휴가철 신용관리에 대해서 간단히 다루었는데, 올크레딧에서 제공하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서 신용관리를 더 철저하게 할 수 있다. 


은행/카드사/저축은행/보험사 등에서 조회되는 신용등급 확인, 금융기관에서 조회한 내 신용정보 내역, 금융기관별(은 카드사, 저축은행, 보험사 등) 대출 건 수, 약정금액, 대출금액 등 현황정보 신용변동알람, 신용등급상승솔루션 등의 아래와 같은 종합신용관리플러스라는 상품이 있다. 제대로 된 신용관리를 받고 싶다면 무료 진단으로는 어려울 것이다.



금융사에서 발생하는 신용정보 조회를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해당 내역 알람 통지 및 차단서비스를 받거나 내 명의의 계좌에 신규 개인정보등록 발생 시 알람 통지 및 사실 확인으로 내가 모르는 금융거래를 방지하는 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거기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해야 한다.



휴가철 신용관리와 무관하지만 올크레딧 무료 진단 TOP3에 신용위험도, 카드발급, 대출이자율이 있어서 해봤다. 거기에서 카드발급과 대출이자율 무료진단을 아래와 같았다. 참고로 신용위험도에서 적었듯 회원이 아니라면 로그인은 네이버와 카카오 아이디, 범용공인인증서로 할 수 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 신용위험도 진단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이 포스팅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유용한 정보'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