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크로미움을 기초로 하는 크롬과 웨일에 익숙하다. 모바일에서도 크롬이나 웨일을 사용하고 싶었다. 그래서 PC 크롬과 웨일의 확장프로그램을 모바일 크롬과 웨일엣 사용할 수 없으므로 마음에 들지 않았다. 모바일 크롬과 웨일에서 즐겨찾기가 아닌 확장프로그램의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러면 PC 크롬과 웨일에서 즐겨 사용하는 애드블록 등과 같은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한다.


그래서 PC와 모바일에서 확장프로그램과 즐겨찾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브라우저를 살펴봤다. 그 괜찮은 브라우저에 파이어폭스가 있었다. 


 


파이어폭스를 보면 부가기능이라고 애드블록 등의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PC를 동기화를 시켜줘 편리했다. 아쉬운 것은 확장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부가기능을 동기화시킬 수 없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PC 크롬과 웨일에서 많이 사용하던 똑같은 확장프로그램인 광고를 차단하던 Adblock Plus, AdBlock 등을 사용할 수 있었다. 사용자 수만 보면 파이어폭스에서 Adblock Plus가 AdBlock 보다 인기가 있는 것 같다.  




그런데 내게 꼭 있어야 할 확장프로그램이 없어 아쉬웠다. 링크프라이스 딥링크라는 확장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만든 것이라 파이어폭스에 설치할 수 없었다. 이것은 PC 크롬 및 웨일에 설치할 수 있었다. 내가 링크프라이스 머천트에 대한 관련 글을 많이 작성하므로 편리하다. 링크프라이스 홈페이지에 가서 링크를 만들 수 있지만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100배 편리하므로 필요하다. 



아래 그림 1, 2번은 PC 크롬과 웨일에 설치한 크롬과 웨일 확장프로그램이다. 참고로 웨일은 크로미움을 기초로 해서 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노란색 사각형 아이콘이 링크프라이스 팁링크 확장프로그램이다.





내 생각에 애드블록은 광고차단 기능이 있으므로 모바일 크롬과 웨일에 모바일 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하는 기능을 넣지 않을 것 같다고 추측해본다. 구글과 네이버가 광고로 벌어 들이는 것을 생각하면...



그래서 모바일 브라우저 사용을 크롬과 웨일을 포기하고, PC 크롬에 있는 즐겨찾기를 PC 파이어폭스로 불러와 모바일 파이어폭스로 동기화 하려고 했다. 그런데 모바일 파이어폭스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자꾸 에러가 발생해 포기했다. 내 스마트폰이 구식이어서 자주 에러가 발생한다. 그래서 크롬 즐겨찾기를 불러올 수 있는 CM Browser를 사용하려 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CM Browser는 크롬(Chrome)의 즐겨찾기를 불러올 수 있다. 



그런데 크롬의 즐겨찾기를 불러오면 그대로 불러오는 것이 아니라 폴더 형태를 파괴하고 무조건 한 줄로 불러와 찾기로 힘들다. 이것도 아니다 싶었다. 



그래서 계속 다른 브라우저를 살펴보고 있는데, Free AD-Block Browser가 마음에 들었다. 아래 그림으로 설명하면 모바일 크롬과 형태가 비슷하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테두리가 있는 브라우저가 크롬이고, 나머지가 Free AD-Block Browser로 모바일 크롬이라 생각할 수 있다. 그리고 3번을 클릭하면 Free AD-Block Browser에 대한 도움말이 아니라 크롬(Chrome) 도움말이 나온다. Free AD-Block Browser도 크롬과 같은 브라우저를 기초로 한 모양이다. 



여담으로 크로미움을 기초로한 CloudReady 도움말을 보려고 하면 CloudReady 도움말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크롬OS 크롬북 도움말이 나온다.


윈도우10 홈과 프로 차이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