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어제 Flex는 IE8이상을 지원하는 부트스트랩3에 없었는데, IE10이상을 지원하는 4에 추가됐다고 적었다. 부트스트랩 3에서 4로 업그레이드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것이 많은데, 대표적인 것이 Flex다. 아래 동영상을 보면 Flex에 대한 개념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제목에 CSS가 나왔는데, Flex의 속성에 대한 내용은 아니고 전반적인 내용이다. 


그런데 CSS에서 브라우저 지원을 보니 Flex가 IE11이라 사용을 하지 않을 것 같다. 즉 익스플로러10이하는 Flex는 제대로 못 본다는 것이다. 그러니 부트스트랩4를 배워도 즐겨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그래도 배우고 싶은 사람은 있을 것이다. 



부트스트랩4에서 Flex를 배우고 싶다면 부트스트랩 공식 홈페이지의 Flex 설명인 여기 보거나 어제 알게 된 한글 부트스트랩4인 여기를 볼 수도 있다. 한글 부트스트랩4는 아직 번역이 완벽히 이루어지지 않았다. 예로 Flex 페이지는 한글이 아니고 영어다. 한글 부트스트랩4 홈페이지는 한글 부트스트랩3가 아닌 부트스트랩4 홈페이지가 있다는 것을 소개하려고 적었다. 참고로 한글 부트스트랩 3.3.2 홈페이지가 도움이 될 것이다. 위에 적었듯 3에서 Flex를 지원하지 않는다. 3에서 Flex를 적용하고 싶다면 CSS의 Flex를 공부해야 한다.


w3school에서 배우고 싶다면 https://www.w3schools.com/bootstrap4/bootstrap_flex.asp를 보면 된다. 한글로 bootstrap4 flex를 설명한 페이지는 보지 못했다. 참고로 구글 번역, 네이버 파파고 등 번역 프로그램이 있다면 영어 페이지에서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신용관리 및 보안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