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 필터로 고생했던 3가지를 알기 전에 어떻게 스팸필터의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할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관리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스팸 필터를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나오면 설정하면 됩니다. 예로 댓글의 '개새끼'라는 단어를 차단하고 싶다면 본문 필터링에 '개새끼'를 쓰고 추가 버튼을 누르면 등록되게 됩니다. 참고로 차단된 댓글은 글관리의 휴지통에 있으며 차단된 댓글은 15일간 보관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팸필터로 고생한 3 가지

1.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무지함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스팸 광고가 저의 경우는 별로 없었는데 전에 했던 네이버 블로그는 정말 많았거든요.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와 처음에는 로그인해서 댓글 쓰게는 안했으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능을 어느 정도 안 후 바로 티스토리에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을 달게 했는데 이것이 소통을 막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와 달라서 로그인으로 설정하지 않아도 스팸 광고가 없다는 것을 알고 로그인을 풀었습니다.


2. 스팸필터 기능의 오류 : 로그인을 푼 후 본문 필터링은 여러분이 이해할 만한 쌍욕을 필터링으며 이웃블로그의 글에 댓글을 달다보면 댓글이름으로 나그네,자나가다,그냥 등 마음에 안드는 이름을 써 이름(필명) 필터링에 이웃블로그에서 여러분이 볼 수 있었던 단어를 모조리 필터링했는데 자꾸 이웃이 댓글이 차단되길래 이상하다 했더니 이름(필명) 필터링에 등록한 단어가 본문에 있으면 차단되는 것같았습니다. 그것이 아니면 제가 이름(필명)필터링에 많은 단어를 등록하여 스팸필터 오류가 났나 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스팸필터의 이름(필명) 필터링에 등록한 단어 대부분을 지우고 '개놈,개새끼,개뿔,개새끼야,개자식 등' 여러분이 알 만한 단어만 남겨놔 이제는 금칙어에 거의 안 걸린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름(필명)필터링에서 댓글 이름으로 백전백승이라는 단어를 다른 사람이 쓸 수 있어서 절대 백전백승이라는 단어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IP 필터링으로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됩니다.  


이전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는 스팸필터에 오류가 없어서 한번도 댓글이 차단됐다는 이야기는 댓글에서 본 적이 없었거든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스팸 필터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3. 차단 이유를 알 수 없어요 : 댓글이 차단됐으면 차단이유가 나와야 하는데 네이버 블로그와는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댓글의 왜 차단됐는지 알 수 없어 답답했어요. 차단된 댓글은 휴지통에 있게 되며 글은 15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데  차단된  댓글을 보면 왜 차단됐는지 모르때가 많은데 이때 정말 답답합니다.

왜 차단됐지 ???

결론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서 몰라서 로그인한 사람만 댓글을 쓰게 했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네이버 블로그에서 겪은 적이 없는 스팸 필터 오류가 있어서 상당히 고생했으니 여러분도 위와 같은 것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거에게 하는 말 : 티스토리 블로그는 로그인 설정하지 않아도 저의 경우에는 스팸 광고가 별로 없었고 스팸 필터의 오류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댓글의 차단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유해동영상/유해사이트 차단 및 컴퓨터 중독 방지 프로그램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