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에서 스킨 업데이트하면서 <s_list_empty>라는 치환자를 추가했다는 것을 알았다. 업데이트된 치환자는 블로그에서 검색 등을 하여 결과가 안 나오면 결과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 영역을 정의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스킨을 내가 직접 만들었으므로 적용해봤다. 검색 후 결과가 안 나오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하는 것이다. 참고로 이 블로그 스킨을 변경하기 전 아래처럼 나왔었다.


  

위에서 적은 치환자인 <s_list_empty>는 검색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태그, 글보관함, 카테고리에 모두 해당한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결과에 대한 안내문이 나올 것이다. 



<s_list_empty></s_list_empty> 영역에 결과에 나올 내용을 적으면 되는 것이었다. 나는 이 블로그 스킨에 아래처럼 정의했다. 영역에 나오는 문구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인 Book Club에 나오는 문구를 사용했다. 



검색 결과가 없을 때 나오는 문구는 위 빨간색 사각형 상자처럼 정의했는데, 그때 나머지 문구가 나오지 않기 위해 아래처럼 CSS에 정의했다. 이 블로그 스킨에 Body  id를 사용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에 나오는 페이지에 태그, 카테고리, 글보관함에 대한 메시지는 CSS의 display:none으로 보이지 않게 했다. 참고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의 body id에 대해서는 구글 등 검색을 찾아 사용법을 배우기 바란다. 



'블로그/HTML. CSS. 스크립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