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HTML5에서 취소선이 strike 태그가 아닌 s나 del이라 사실을 알아 적어보려 한다.



며칠 전 새 에디터 베타가 나와 사용했다. 난 글을 적을 때 문장 앞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앞 단어를 항상 취소선인 <strike></stirke> 태그로 강조한다.  즉, 이전 에디터에서 단어를 선택해서 위 그림에 보이는 취소선 아이콘을 선택했다. 참고로 내가 에디터에서 취소선을 사용하면... 취소선 




대부분 사람은 에디터의 취소선 아이콘을 클릭하면 단어 가운데를 선이 그어지는 것이니 혼동하지 않았으면 한다. 나는 CSS로 조작...이런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 중 하나다. 





그런데 새 에디터를 사용해서 작성한 글에서 취소선을 사용하니 취소선을 사용한 강조가 안됐다. 그래서 HTML을 봤는데 새 에디터에서 취소선은 <strike></strike>가 아닌 위 그림처럼 <s></s>였다. 참고로 이전 에디터는 알고 있듯이 아래 그림을 보듯 취소선은 <strike></strike>다.




구글에서 s 태그에 대해서 검색했는데 w3school.com에서 <strike>는 Not supported in HTML5. Use <del> or <s> instead 라는 문구를 찾았다. <번역하면 HTML4가 아닌 5에서 <strike>는 지원되지 않으니 대신에  <del> 또는 <s>을 사용하라는 말이었다. <s> 대신에 <del>도 쓰는 것 같다. 그래서 내 스킨 CSS에  취소선 문구에 article s도 추가해 해결했다.





그럼 strike 태그는 이전 에디터이고 s 태그는 신 에디터...


'블로그/HTML. CSS. 스크립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