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블로그에 탭을 사용하여 디스커스를 추가하고 싶었는데 걱정이 속도 문제였다. 디스커스를 설치하면 속도에 저하가 생길 것  같았다. 나는 디스커스웅 설치해서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을 추가한다. 블로그 초기에는 글을 수정했지만 몇 년 전부터 이전 스킨에 디스커스를 설치해서 내용을 추가했다. 



디스커스는 일부 HTML 지원, 이미지 올리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GIF 등 괜찮은 댓글 창이니 굳이 글을 수정할 필요는 없었다.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이 디스커스다. 티스토리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둘러보다 아래와 같은 댓글 창을 많이 봤을 것이다. 



외국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디스커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텀블러(tumblr)에 디스커스 코드를 넣는 스킨이 있었다. 그러면 디스커스가 나타났다. 디스커스 설치 페이지를 보면 지원하는 플랫폼이 나오는데, 아래 그림에 없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페이지 아래에 있는 ...Universal Code를 선택한다. 






그리고 디스커스는 유료도 있지만 무료로 큰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니 구글, 네이버 등 검색에서 disqus라고 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 방법이 나올 것이다. 다만 아쉬운 것이 댓글창은 한글인데 설정 등이 영어라는 것이다. 참고로 디스커스는 네이버 블로그 등에 설치할 수 없으니 설치하려고 개고생하지 말았으면 한다.



그래서 탭으로 예전처럼 티스토리 댓글과 디스커스 댓글로 만들었는데 내 걱정이 맞았다. 속도가 확실히 느렸다. 그렇다고 속도가 많이 느렸던 것은 아니었다. 예전에 스킨에서는 속도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 설치했는데, 스킨 변경 후 부터 속도에 문제되는 것이 있으면 설치하지 않는 경향이 생겼다. 


속도가 많이 느리면 아예 설치하는 것을 접을텐데 적당히 느리니 어떻게 할까 고민 된다.




'블로그/국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