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올해 4월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인 오피스365마이크로소프트365로 이름이 변경됐다는 점을 알고 이 글을 읽었으면 한다.

대표이미지


PC를 구입할 때 오피스 프로그램인 옵션으로 MS오피스를 선택할 지 묻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이 글에서 MS오피스 제품인 오피스365와 오피스 2019  제품의 차이를 적으려 한다. 이 글에서는 가정용 MS오피스를 적으려 한다.




기간 차이


MS오피스에는 사용기간에 따라 두 가지 제품이 있다. 예로 개인용으로 적으면 평생 사용할 예정이라면 Office Home & Student 2019가 있다. 즉, 한번 구입하면 영원히 사용할 수 있다. 기간에 따라 사용할 것이라면 구독 방식으로 1년이나 1개월 사용할 수 있는 Office 365 Home or Personal이 있다. 참고로 일회성 구독이라는 말은 한 번 구입한다는 것이다. 


플랜 및 가격



포함 프로그램


가정용은 둘 다 데스크톱 버전의 PC 및 Mac용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을 포함한다. 하지만 오피스365가 포함하는 아웃룩(Outlook), PC 전용 Publisher 및 Access는 없다. 만약 필요하다면 144,500원에 단품으로 여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워드,엑셀, 파워포인트의 가격도 144,500원이다.



플랜 및 가격 2



아래 그림은 비즈니스용 오피스365인데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Point), 퍼블리셔(Publisher)가  포함되지 않은 제품이 보인다. 특히 Office 365 Business Essentials 제품은 데스크톱 버전의 PC 및 Mac용 포함 프로그램을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한다. 



비즈니스





기능 및 서비스



1. 오피스365는 랜섬웨어 탐지 및 복구를 통해 파일과 사진을 디지털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보안 클라우드인 원드라이브 1TB(1,024GB)를 사용할 수 있다. 랜섬웨어 공격에 중요한 파일에 접근하지 못하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그런데 평생 제품인 오피스2019는 원드라이브 서비스가 없다. 아래 그림의 설명은 고급 보안 클라우드인 원드라이브 기능이다. 참고로 기업에서 랜섬웨어 등 데이터 보호는 https://app.ac/5bX7Q9l53로 보호할 수 있다.



앱 정보





그리고 이 글을 적다가 알았는데, 전에 없던 아래와 같은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참고로 무료로 이용하는 원드라이브는 보안 클라우드가 아니다. 오피스365를 구독해야만 보안클라우드가 된다. 



  • 원드라이브(OneDrive) PC 폴더 백업으로 Windows PC의 바탕화면, 문서, 그림 폴더에 있는 파일을 자동으로 백업한다.
  • 원드라이브(OneDrive) Personal Vault로 지문, 얼굴 또는 PIN을 문서, 사진, 동영상에 대한 추가 보호에 사용할 수 있어 모든 디바이스를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 평생 제품인 오피스2019는 PC 또는 Mac 1대에 사용할 수 있지만 오피스365는 여러 PC/Mac, 태블릿 및 휴대폰(Windows, iOS, Android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3. 오피스365는 최대 5대의 디바이스에서 로그인 상태 유지할 수 있고 새롭게 안 사실로 다른 사람들과 문서를 공유하고 편집한다. 오피스365가 없어도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된다. 단, 파일을 원드라이브에 저장하고 링크로 공유해야 하며 사람의 작업 환경은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 따라 다르다.



4. 오피스365 Home인 경우 최대 6명이 사용할 수 있는 6인용이다. 6인용이므로 고급 보안인 원드라이브를 각 1TB(1,024GB) 용량을 사용할 수 있으니 총6TB가 된다. 오피스2019는 당연히 1인용이다. 참고로 오피스365 Personal이 1인용이다. 



5. 누군가에게는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최신 버전 유지로 프리미엄 버전 사용할 수 있다. 예로 구독하는 기간 엑셀 등 포함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 최신 버전의 엑셀을 사용할 수 있다. 평생 제품인 오피스2019는 없다. 



6.  오피스365는 Skype 전화 월 60분으로 친구나 가족과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로 자유롭게 연락, Microsoft 전문가와 채팅 또는 전화로 기술 지원한다. 이런 것은 오피스2019에 없다. 그밖에 많은 기능 차이가 있다. 


MS오피스 종류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