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365를 구독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엑셀,파워포인트,원노트 등을 만들 수 있는 웹오피스인 오피스온라인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온라인의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으면 오피스365를 구독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무료로 만들 수 있어서 오피스온라인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래 그림은 내 네이버 웨일브라우저로 1번처럼 Office라는크롬확장프로그램을 설치했다. Office 확장 프로그램은 웹브라우저에서 간단히 오피스온라인을 이용하려고 설치한 것이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오피스온라인 사이트 접속할 필요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오피스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다. 2번에 나왔듯 오피스온라인에 있는 Word(워드), Excel(엑셀), PowerPoint(파워포인트), OneNote(원노트)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Office를 클릭하면 오피스온라인 사이트로 이동한다. 참고로 Office는 크롬확장프로그램이라 당연히 크롬브라우저에 설치된다.

 




처음 오피스온라인을 접했을 때는 오피스365 구독 여부와 상관없이 거기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식을 이용했다. 하지만 지금은 프리미엄 서식파일을 사용하려면 오피스365를 구독해야 한다. 아래 추가 서식 파일을 클릭하면 모든 서식 파일을 이용할 수 있다. 혹시 후에 프리미엄 서식파일처럼 오피스온라인 내에 광고도 추가될 수도 있을 같다. 오피스365를 구독하면 광고를 제거...






이 글을 쓰는 지금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모바일 엑셀 어플을 포함 워드,파워포인트를 살펴보니 앱에는 아직 프리미엄 서식파일이 없지만 후에 추가될 것 같다. 그리고 광고도 추가...



왜냐하면 아래 그림은 문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 등을 만들 수 있는 WPS오피스 어플의 템플릿을 이용할 때 유료인 템플릿 프리미엄(Premium)을이 추가된 것을 보니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도 프리미엄 서식파일은 나올 것 같다. 그리고 WPS오피스를 오래전부터 봤는데 광고가 없었다. 하지만 지금은 있는 것 보니 광고가 추가됐다. 참고로 WPS오피스에서 워드,엑셀,파워포인트를 열 수 있다. 




현재 무료로 제공하는 서식파일 페이지에 접속하면 오피스365를 구독해야 하는 프리미엄 서식파일은 나오지 않는데 이것에 후에 개편될 것 같다.  


무료 서식파일 페이지 오피스365 구독


'정보/오피스.문서' 관련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