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어플로 무료인 5GB 용량에서 1TB 공간을 얻으면서 고급보안 등이 가능한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을 보듯이 Office365 Personal이나 Office365 Home 제품인 오피스365를 구독해야 한다. 




어플이 아닌 아래 그림에 나왔듯 원드라이브 PC 페이지에서는 무료인 5GB 용량에서 월 2,710원으로 100GB까지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100GB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페이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를 구매해야 한다. 모바일 어플에는 위에 나온 3개밖에 구매할 수 없다. 1TB의 용량 및 onedrive의 고급보안, 파일복원, 추가공유 등 프리미엄 기능을 마음껏 누리기 위해서는 오피스365를 구독한다고 알았다.  





즉 기간 제한이 없어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인 Office Home & Student 2019 등 오피스365가 아니므로 고급보안, 파일복원, 추가공유 등 원드라이브의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지만 무료로 5GB를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월 2,710원으로 최대 100GB 확보할 수 있다. 






그런데 보안클라우드인 원드라이브 1TB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요금제를 보니 비즈니스 원드라이브 해당사항이 있었고 가정용은 없었다. 가정용은 무조건 오피스365를 구독해야만 했다. 그리고 비즈니스 원드라이브 요금제를 비즈니스 오피스365 비교해 보니 비슷했다. 




그리고 그 비즈니스 요금제가 월 5,600원이지만 포함하지 않는 서비스가 많다. PC와 맥용 워드,엑셀, 파워포인트 등은 포함하지 않는다. 그 오피스365는 한마디로 가정용이 아닌 비즈니스용이다. 참고로 가정용에서 가장 저렴한 1TB 용량의 onedrive를 포함하는 오피스365 Personal과 비교해도 3,300원 밖에 차이가 안 난다. 







만약  고급보안, 파일복원, 추가공유 등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보안클라우드인 원드라이브 용량은 1TB 이상은 확보하고자 한다면 오피스365를 구독했으면 한다. 오피스365에 Office Home & Student 2019처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도 포함하고 있다. 



그 외에 오피스365는 아웃룩, 퍼블리셔(PC만), 엑세스(PC만)를 포함하고 있다. 구독하므로 구독기간 중 항상 프리미엄 버전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Outlook)과 PC 전용 퍼블리셔(Publisher) 및 엑세스(Access)를 사용할 수 있다. 그밖의 오피스365에 스카이프 등 포함된 많은 기능이 있다.




가정용 및 비즈니스용 오피스365 구독


'IT.인터넷.생활 관련/오피스.문서'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