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곰믹스와 함께 사용하면 좋을 비디오 편집기에 관해 적으려 한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고르다가 무료이면서 쉬운 곰믹스를 선택했다. 며칠 곰믹스는 사용하면서 메뉴얼 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것은 좋았다. 하지만 단순해서 많은 기능을 원하게 됐다.

 

 

그러면 곰믹스에 없는 다양한 필터와 효과로 고퀄리티 동영상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곰믹스 프로 사용해야 했지만 꺼려졌다. 동영상 편집을 별로 하지 않는 나에게는 꺼려졌다. 그래서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다가 비디오 편집기라는 프로그램도 괜찮을 것 같았다. 참고로 윈도우10에 비디오 편집기는 프로그램이 있다. 

 

 

고퀄리티 영상편집이 가능한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ㅣ곰믹스 프로

곰믹스 프로는 영상전환효과, 폰트, 필터 등 다양한 영상 편집 소스 활용이 가능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gomlab.com

무료이면서 유튜브에 강좌도 많은 다빈치 리졸브도 괜찮았는데 내 기기에는 맞지 않았고 샷컷은 100% 무료였지만 한글 입력이 쉽지 않아 마음에 들지 않았다. 곰믹스처럼 쉽고 접근성이 쉬운 비디오 편집기가 좋았다.

 

 

어쨌든 아래 그림은 윈도우10에 설치된 비디오 편집기로 기본으로 제공한다고 무시할 쓰레기 프로그램이 아니다. 비디오 편집기를 자주 사용하면 많은 기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예로 아래 그림 1번인 제목 카드 추가를 클릭하면 동영상 제목을 만들 수 있다. 그러면 3번처럼 기본인 파란색 새 프레임이 만들어지고 거기에 동영상 제목을 입력하면 된다.

 

 

동영상 제목과 텍스트 추가 1

 

만들 동영상 제목을 입력하는 과정은 1번 제목 카드 추가를 클릭한 후 2번 텍스트를 클릭하면 된다. 만약 동영상 제목을프레임을 만들어서 넣는 것이 아닌 동영상에 넣고 싶다면 2번 텍스트를 바로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나온다.

 

동영상 제목과 텍스트 추가 2

 

그래서 동영상에 제목, 텍스트, 음악을 추가해서 만든 동영상이 아래와 같다. 동영상은 pixabay.com/ko/ 에서 구했으며 음악은 유튜브에서 구했고 지금은 pixabay.com/ko/에서 음악도 무료 제공한다. 예전에 제공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제공한다. 예전에 음악을 제공하지 않아 유튜브에서 다운로드하였다. 그리고 아무 의미 없는 한글 텍스트는 hangul.thefron.me/ 에서 생성할 수 있어서 동영상 텍스트를 거기에서 생성했다.

 

 

아래 동영상은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설치된 비디오 편집기로 편집한 것이다. 동영상 용량이 커서 유튜브에 올려 퍼왔다. 참고로 영상 테마도 설정할 수 있는데 나는 즐거움이라는 테마를 선택했다. 테마를 선택하면 영상이 즐거운 테마로 변한다. 참고로 음악은 즐거움이라는 테마를 선택했더니 추가된 것이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가격이 높은데 비디오 편집기는 괜찮은 기능이 많으니 곰믹스와 같이 사용하거나 단독으로 사용해도 괜찮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기로 그동안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별로 였지만 비디오 편집기는 쓸만한 것 같다.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효과는 3D 라이브러리가 아닌가 한다. 동물, 건물 등을 2D가 아닌 3D로 제공하니 동영상에 추가할 수 있다. 2D가 아닌 3D니 360도 회전하면 옆면까지 정확히 표현할 수 있다.

 

 

비디오 편집기 기능

 

이렇게 괜찮은 비디오 편집기 모바일 앱이 없....

 


이것과 비슷한데 콘텐츠 제공 사이트(서비스)도 비슷하다. Shutterstock(셔터스톡) 같은 서비스는 사진, 동영상, 음악 등 콘텐츠가 많아서 하나의 사이트에서 한 번에 해결하는 할 수 있다. 그렇지만 무료 사이트인 Pixabay, Pexels 등도 콘텐츠가 많지만 그래도 유료 사이트에 비하면 부족해서 많은 무료 사이트를 다니면서 콘텐츠를 해결해야 한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