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 내가 어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했는지 적어보고자 한다.

 

내 경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곰믹스, 비디오 편집기 등 간단하면서 쉬운 기능을 갖추면서 접근이 쉬운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됐다.

 

그런데 접근이 쉬운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기능이 한계가 많다는 것이 아쉬웠다. 제공하는 기능 등이 적으니 쉽고 가볍기는 했다. 이런 한계를 느끼고 유튜브에 강좌도 많고 기능도 많은 무료인 다빈치리졸브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된다.

 

참고로 나는 다빈치리졸브를 여기에서 윈도우 버전을 내려받았다. 무료인 DaVinci Resolove 16의 Windows를 다운로드하였으며 Studio라는 단어가 있는 Davinci Resolove 16이나 Davinci Resolove Studio 17 Beta유료 버전이다. 둘 다 무료가 아니다. 참고로 내가 다빈치리졸브를 알게 됐을 때 17 버전은 없었다.

 

 
DaVinci Resolove 16를 내려받아 내 윈도우10에 설치하여 실행하여 동작하니 내 시스템에서 느려 제거했다. 많은 기능을 동반하니 덩치가 커서 그만큼 많은 시스템 자원을 소모되는 것인 것 같았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나는 특정 기능이 쓰려 시스템이 느려 답답한 것보다 빠르게 작업이 진행되는 것이 좋다. 
 
기능이 기기 사용에 시스템 사용에 지장을 주면 안 될 것이다. 그리고 기능이 많으면 기기 사양도 좋아야 할 것이다. 나는 사양이 낮아야 아무런 문제 없이 돌아갈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가 좋다. 
 
그래도 무료에서 기능은 아쉬움이 남지만 매뉴얼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곰믹스가 나을 것 같았다. 곰믹스가 정말 아쉽다면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유료인 곰믹스 프로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래 영상은 곰믹스에 동영상을 불러온 후 오버레이에서 무료인 화려한 조명01, 떠오르는 하트를 적용한 영상이다. 만들어진 MP4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ezgif.com/video-to-gif 에서 변환했다. 유료인 곰믹스 프로를 사용하면 더 많은  오버레이 및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다. 무료인 곰믹스에서 맛보기로 몇 개만 사용할 수 있다. 참고로 곰믹스에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드는 기능은 없다. 

 

 

화려한 조명, 떠오르는 하트 - 곰믹스의 오버레이

 

그리고 아래 애니메이션 GIF(움짤) 뷰 파인더라는 프레임을 적용한 것이다. 위에서 적었듯 곰믹스에 포함된 모든 효과를 사용하려면 유료인 곰믹스 프로를 사용해야한다. 참고로 뷰 파인더 및 위에서 적용한 효과는 곰믹스에서 제한이 없어 사용했다.

 

뷰 파인더 오버레이


아래 글은 예전에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에 대한 내용이다. 즉 이 글에 포함된 애니메이션 GI을 만든 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다. 

 

 

번역으로 애니메이션GIF을 쉽게 이용하기

이 글에서 웹사이트를 번역하면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하기 쉽다는 것을 적고자 한다. 네이버가 만든 브라우저인 웨일을 사용하면 번역하는 파파고를 사용한다. 파파고는 네이버 번

min-blog.tistory.com


움짤인 애니메이션 GIF을 올리기 전에는 사진 크기에 신경을 안 쓰고 올렸는데 이제는 신경을 써야 된다. 알고 있듯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10MB를 넘는 것은 올릴 수 없다.  

'IT.인터넷.생활 관련/어플.프로그램.앱.웹'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