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는 3D 애니메이션이면서 모델링 프로그램인 블렌더에서 모델링에 아주 약하다. 그래서 블렌더를 사용해 모델링을 만드는 것이 힘드니 주로 3D 텍스트를 만드는 데 사용한다. 초보자도 쉽게 블렌더에서 완성된 모델링을 개체를 만드는 방법은 블렌더킷(BlenderKit)이라는 애드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이다.


 

아래 그림에 Models의 Millitar 카테고리(Categories)에서 총 및 탱크 이미지는 블렌더킷 애드온에서 제공하는 무료 모델이다. 탱크에 입힌 텍스처는 그 애드온에서 기본적으로 입힌 것이다. 참고로 블렌더킷은 무료 애드온인데 블렌더킷(BlenderKit)에 포함된 모델 중에 유료가 있다.

 

BlenderKit 모델

 

위 그림을 확대해서 보면 썸네일에 자물쇠 아이콘이 있다. 그 모델은 무료가 아닌 유료 모델이니 무료 사용자는 사용할 수 없다. 이 페이지에도 모델을 볼 수 있는데 Full Plan인이 블렌더에서 볼 수 있는 자물쇠가 있는 모델과 같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은 Free Plan이라 나왔는데 보면 알겠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모델도 쓸만한 것이 아주 많다.

 

블렌더킷(BlenderKit)에서 제공하는 모델은 유료는 6,698개이고 무료는 2,570개다. 합쳐 9,268개를 제공하니 유료 모델 수가 월등히 많다. 나는 무료 모델만으로 충분하다.

 

블렌더킷에서 제공하는 모델은 인터넷에서 보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블렌더에서 보고 싶다면 블렌더킷 애드온을 설치해야 한다. 아래는 블렌더킷 사용에 대한 영상으로 음성이 안 나오는 영상이니 그냥 블렌더킷이 어떤 것인지 보기만 해도 좋다. 

 

BlenderKit in Blender 2.8 EEVEE

블렌더킷 애드온 설치

 

내가 블렌더킷 애드온 설치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배워 블렌더 2.92에 설치했다. 블렌더에 블렌더킷을 설치하여 2,570개의 모델을 마음껏 사용하기를 바란다. 참고로 위에서 무료는 2,570고 유료는 6,698개라고 적었다.

 

 

블렌더 키트 애드온 ( BlenderKit add-on ) - #1. 모델편

블렌더에는 블렌더키트라는 도구가 있는데요. 매우 강력한 애드온 기능입니다. 무료로 사용가능한 오브젝트, 매트리얼 등을 제공하거든요. 위에 보이는 집도 사실 무료 컨텐츠에 포함된 도구입

itadventure.tistory.com


블렌더킷 애드온을 설치하여 모델만 아니라 머터리얼, HDR, 브러시 등도 제공한다. 머터리얼의 경우 유료는 2,294개를 제공하고 무료는 2,281개를 제공한다. 블렌더킷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머터리얼로 아래 그림처럼 텍스트에 색을 입혔다.

 

블렌더킷에 무료로 제공하는 볼링핀 모델을 불러온 후 거기에서 제공하는 2,810개의 무료 머터리얼을 입혔다. 참고로 아래 왼쪽 그림은 원본이고 오른쪽이 머터리얼을 적용한 것이다. 내가 실력이 있다면 더 멋있게 할 수....

 

원본(좌) - 머터리얼 적용(우)

오랫동안 블렌더를 사용하지 않으니 애드온이 나오게 하는 단축키가 N이라는 사실도 잊었다. 키보드에서 n을 누르면 블렌더에 설치한 애드온이 나온다.

 

일단 사용해보고 관심 있다면 무료가 아닌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나는 무료로도 충분하다.


블렌더(Blender) 2.93이 출시해서 적게 됐다. 블렌더를 구글 번역으로 해석하니 아래와 같다고 한다. 블렌더 다운로드는 https://www.blender.org/download/에서 할 수 있다. 참고로 아래 동영상은 유튜브 블렌더 채널에서 퍼온 Blender 2.93 LTS - Features Reel Showcase이라는 제목의 영상이다. 

 

Blender는 무료 오픈 소스 3D 제작 제품군입니다.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렌더링, 합성 및 모션 추적, 비디오 편집 및 2D 애니메이션 파이프 라인과 같은 3D 파이프 라인 전체를 지원합니다.

 

Blender 2.93 LTS - Features Reel Showcase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