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PC와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샷컷과 캡컷을 강좌를 적으면 배경이 투명인 사진을 많이 사용한다. 샷컷인 경우 크로마키, 마스크, 배경이 투명인 이미지 삽입 등 다양하다. 캡컷도 비슷하다. 내가 많은 PC와 스마트폰 앱에서 배경을 제거하는데 가장 뛰어난 효과는 https://www.remove.bg/ko가 아닌가 한다. 


 

예전에 https://www.remove.bg/ko를 PC에서 접근해 최근 스마트폰에서 접근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앱을 통해서 배경을 제거했지만 거기만큼 만족할 만한 결과를 보여주는 앱은 없었다. 아래 그림 왼쪽에서 첫 번째처럼 앱도 제공하지만 앱은 영문이다. 그래서 홈페이지를 브라우저로 웹에 접속했으면 한다. 그러면 두 번째 그림을 보듯이 한글을 접하게 되고 기능 등에 대한 제한을 접할 수 없다. 참고로 아래는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했다.

 

앱과 웹(크롬으로 접속)

 

아래 그림처럼 브라우저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머리카락이 흩날리는 사진의 배경을 제거했다. 위에서 소개한 사이트는 만족스럽게 지웠지만 내 스마트폰에 있는 다른 앱을 사용했더니 불만족스러웠다. 결과는 완벽한데 원본으로 다운로드하는 것인 HD 다운로드는 비용을 요구한다. 크기가 축소된 다운로드는 무료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진을 원본보다 약 3배나 작다.

 

 

그래서 아래는 다운로드한 것으로 왼쪽은 원본이고 오른쪽은 배경을 제거한 것이다. 배경은 흰색이 아니라 투명이다. 이 블로그 배경이 흰색이니 흰색으로 나오는 것이다. 아래 사진 크기가 보기에는 같지만 왼쪽은 1920 × 1275이고 오른쪽은 613 × 407이다.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 아래 두 사진이 다른지 모른다. 그런데 화면이 크면 사진 크기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본(좌) - 배경이 투명(우)

 

 

 

위와 같은 복잡한 사진은 내 스마트폰에 설치된 다른 앱은 모두 불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위처럼 복잡하지 않은 경우 대부분 사진은 만족스럽게 된다. 참고로 위 아래에 사용한 사진은 https://pixabay.com/ko/에서 구했다.

 

 

위에서 사용한 앱은 Background Eraser라는 앱이다. 사진이 아주 복잡하지 않으면 만족한 결과를 도출한다. 대부분 앱은 처음에 AI로 배경을 지워주고 수동으로 수정할 수 있게 한다. 아래 사진도 Background Eraser 앱을 사용했더니 AI는 사람 외 모든 것을 제거했지만 아이스크림만 살렸다. 

 


유튜브에서 영상을 보니 동영상 콘텐츠가 많이 필요하다. 그리고 동영상 및 사진 배경을 제거하여 영상을 합성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캡컷에서 배경 제거에 두 가지 방법인 크로마키배경 제거 기능이 있었다.

 

 

캡컷에서 배경 제거 두가지 방법

이 글에서 캡컷에서 배경제거와 크로마키에 대해 적으려 한다. 이 글에 있는 애니메이션의 경우 동영상을 여기에서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했다. 왜냐하면 애니메이션 GIF으로 글에 올리면 재생

min-blog.tistory.com

 

'IT.인터넷.생활 관련/그래픽'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