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TV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률을 제공하는데 시청 지역, 연령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로 순간 시청률, 수도권 시청률, 2049 시청률, 최고 시청률 등이 될 것이다. 


티스토리에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계가 있다.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통계 외에 시간, 연령, 지역(국내 or 국외), 기기(PC or 모바일), 실시간 등 다양한 통계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통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설치할 수 있는 무료 통계 프로그램에 구글 애널리틱스네이버 애널리틱스가 있고 구글 애널리틱스는 놀랄 만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아래 그림을 보듯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제공한다. 사용 방법은 플러그인을 클릭해야 알 수 있다. 참고로 나는 티스토리에 대한 글을 적기 때문에 둘 다 설치해 사용한다.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사람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다. 왜냐하면 각 글에 대한 애드센스 수익, 클릭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실시간 통계 정보

 

구글 애널리틱스에 실시간을 보면 블로그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아래 그림으로 적으면 이 글을 처음 적었을 때  4명이 접속해서 4개의 페이지 제목을 보고 있었다. 접속한 3명의 기기는 데스크톱이고 1명은 모바일이다. 만약 위치를 클릭하면 어느 나라에서 접속했는지 확인해 봤더니 4명 모두 우리나라에서 접속했다. 트래픽 소스를 보면 어떻게 접속했는지 알 수 있었고 마찬가지로 확인했더니  4명 모두 구글로부터 유입됐다.

 

이렇듯 실시간 통계로  어떤 경로로 몇 명이 어떤 곳에서 어떤 기기로 접속해서 무엇을 보고 있는지 알 수 있다. 내 블로그가 많은 방문자가 방문하지 않아 안타깝다. 

 

실시간통계

 

방문자 연령 및 성별

 

실시간에서 제공하지 않은 정보는 다른 곳에서 제공한다. 실시간에서는 그렇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이 블로그 방문자의 인구통계인 연령 및 성별을 알고 싶다면 잠재 고객을 보면 된다. 설정한 기간에 연령 및 성별을 그래프로 제공한다.

 

인구통계

 

만약 더 상세히 알고 싶다면 개요가 아닌 연령이나 성별을 클릭한다. 그러면 연령 별 이탈률, 세션, 평균 세션 시간 등을 상세하게 제공한다. 

 

연령

 

기기 

 

왜 이름이 모바일인지 모르겠지만 모바일을 클릭하면 방문자의 기기를 알 수 있다.  개요를 클릭하면 Desktop 비율도 나오고 기기를 누르면 아이폰, 갤럭시 등 모바일 기기 이름이 나온다. 아래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버전명에 상관없이 그냥 아이폰과 아이패드라 하는 것 같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통계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여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에서 애드센스 수익, 클릭수, 페이지뷰 수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내가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을 2010년 2월에 연결해서 지금 하는 방법을 모르지만 애드센스 수익을 원하는 사람에게 아주 유익하다.

 

애드센스

만약 통계를 볼 때 통계 탐색에 애드센스라는 것이 있으면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연령 별로 애드센스 수익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다.

 

 

아래 그림은 지역 통계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지역을 글자 위에 지도로 지역을 나타낸다. 아래는 전 세계에서 접속한 곳과 우리나라에서 접속한 곳인 서울, 경기도 등 수익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서울이 1위고 2위는 전북이다.  만약 TV 시청률처럼 2049 수도권 시청률을 말하는 것처럼 특정 연령의 애드센스 및 방문자 수를 알 수 있다.  

 

전세계지역


구글 애널리틱스 강좌가 있을 정도로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통계 정보도 많고 나에게 어렵다. 그리고 예전부터 느끼지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정말 무섭다고 느낀다. 어떤 글을 보니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애드센스를 클릭한 아이피를 알 수 있는 것 같았다. 

 

그리고 아래 그림을 보듯 구글 애널리틱스는 모바일 앱도 제공한다. Play 스토어에 올라온 이름은 구글 애널리틱스가 아닌 Google 웹로그 분석이다. 

 

앱실시간1시시간2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