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나는 이 블로그 스킨을 부트스트랩 버전 3으로 만들었다. 부트스트랩에서 버전 5 그리드는 버전 3의 것을 따르는 것이 아닌 아래 그림을 보듯이 버전 5의 경우도 버전 4와 비슷하다. 

 

3345

 

버전 3을 중점적으로 익힌 나는 헷갈린다. 버전 4와 5의 중단점을 볼 때 숫자가 변해 헷갈렸다. 예로 버전 3에서는 md992px과 같거나 큰 경우였다면 버전 4와 5부터는 768px로 됐다. 그리고 기기로 생각한다면 992px노트북이고 768px태블릿 PC라 인식했다. 그러면 버전 4와 5에서는 992px과 같거나 큰 중단점은 md가 아닌 lg가 되고 md는 768px에 해당된다.


부트스트랩 버전 3만 출시했을 때 레이아웃을 만드는 사이트가 많았다. 그때 사이트 대부분이 이용자가 원하는 레이아웃을 선택하게 했다. 레이아웃을 선택할 때 768px, 992px 등 수치로 선택하게 한  것이 아닌 스마트폰(xs), 태블릿(sm), 노트북(md), 데스트톱(lg) 레이아웃을 선택하게 했다. 참고로 버전 3이 2013년 8월 19일 발표되었다.

 

 

정석은 아닌데 나는  중단점을 수치가 아닌 기기로 접근한다. lg 중단점은 수치가 아닌 기기인 노트북이라는 생각하면 편하다. 그리고 sm 이하는 스마트폰, md는 태블릿 PC, ml 이상은 데스크톱 이상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예전에 버전 4와 5로 스킨을 만들 때 수치가 아닌 기기를 생각하면서 sm, md, lg 등의 중단점을 사용했다. 수치로 생각하면 머리가 아프다. 그나저나 다음에 나올 6에서는 어떤 중단점이 추가될지...

'IT.인터넷.생활 관련/부트스트랩'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