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 2.0 이 정식오픈됐으니 이전에 있던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 1.0 은 이제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없습니다. 제가 글에서 말하는 스마트에디터라고 하면 스마트에디터 2.0 이고 스마트에디터 1.0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는 버전을 밝히겠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크롬 8에서는 스마트에디터가 어떨지 살펴볼까 합니다. 참고로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tp://goo.gl/PhcrU 보세요. http://goo.gl/PhcrU은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긴 주소를 짧게 만든 것입니다. 크롬에서 주소는 짧게 하는 것에 대한 글을 http://flaing.tistory.com/130 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서 주소를 짧게 하는 것은 http://nextgoal.tistory.com/846 글을 보세요.


크롬에서 스마트에디터를 사용에 지장?

단지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자제가 익스플로러에 최적화된 블로그라 생각할 수 있는데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에서 보는데 정상적이지 블로그를 하기에는 직접 하기에는 큰 문제는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 여러분은 크롬같은 브라우저로 네이버 블로그를 아마 못할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ff,firefox)는 그나마 고려하는 것 같은데 다른 브라우저인 크롬,사파리, 오페라 등은 별로 입니다. 왜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 제가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인 스마트에디터크롬(Chrome)에서 사용한 것을 적겠습니다. 제가 알기로 우리나라에서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거의 90%가 넘을 정도로 많이 사용하니 아마 여러분은 크롬(Chrome)에  대해서 모르실 것 같아서 위키백과에서 크롬을 찾아 보았는데 아래에서 말하는 구글 크롬크롬입니다.
구글 크롬(Google Chrome)은 구글(Google)에서 애플사의 주도로 개발중인 웹킷 오픈 소스 레이아웃 엔진과 구글의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사용해 개발한 오픈 소스 웹 브라우저이다. 구글 크롬은 간단하고 효율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현존하는 다른 웹 브라우저들에 비해 나은 안정성과 속도, 그리고 보안성을 갖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2008년 9월 2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용 베타 버전이 나왔으며, 12월 11일 첫 안정화 버전이 나왔다. 크롬이란 뜻은 원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창틀을 가리키는데, 여기서는 브라우저 틀 영역을 가리키며, 이 영역을 최소화시키자는 목표로 크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현재 세번째로 가장 많이 쓰이는 웹브라우저이다. - 출처 : 위키백과
★ 크롬으로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를 해 본 것입니다. 이제는 티스토리에 이전관리가 없듯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마트에디터 1.0 은 잊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전에는 스마트에디터 1.0과 2.0을준으로 말씀드렸지만 이제는 스마트에디터 2.0에서만 말합니다.

1. 동영상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스마트에디터에서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서 동영상의 링크걸기를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에 보실 수 있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링크걸기로 플래시를 올릴 때 사용했었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에서 멀티미디어를 누른 후 멀티미디어 링크가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환경이라고 나오는 것과 비슷합니다. 약간 어이없으셔도 참으세요.


2.음악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 올리기는 익스플로러와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에서는 완전히 다른데 그것은 http://min-blog.tistory.com/336 을 보시면 어이없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음악은 거의 Active -X를 사용하므로 파이어폭스, 크롬 등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에서는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은 익스플로러와 다른 브라우저에서 다르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3.지도
스마트에디터에서 지도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고 빨간박스의 메시지가 나옵니다.  여러분의 티스토리,다음 에디터에서 지도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같이 나온다고 생각해 보세요? 어이없겠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IE는 익스플로러를 말하고 FireFox는 파이어폭스를 말합니다. 

4.투표
투표라는 것은 스마트에디터 1.0 에서는 없던 것인데  투표가 새로 생겼는데 에디터에서 투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지원되지 않는 브라우저라는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투표는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firefox)에서 제대로 나옵니다.



5.그림그리기
스마트에디터에 있는 그림그리기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창이 나타납니다. Active-X를 사용해서 익스플로러(Microsoft Internet Explorer)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되는 것이 많으니 너무 어이없을 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데 여러분은 크롬(Chrome)으로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실 수 있겠습니까? 여러분이 아셔야 할 것은 크롬 등으로 만들어진 네이버 블로그를 서핑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으나 문제는 크롬 등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로는 네이버 블로그를 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익스플로러외에서는 문제가 있었구나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플래시 올리기음악 올리기를 설명한 적이 있는데 생각해 보니 네이버 블로그에 플래시 올리기는 위에서 말한 링크걸기 방법으로 하는 것이고 음악 올리기도 다른 브라우저에서 문제가 있으니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에서는 그 글이 엉터리였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 블로그에 올렸던 글인 플래시 올리기와 음악 올리기에 대한 글의 댓글이 거의 700개 됐는데 안 된다는 댓글이 하나도 없었던 것으로 보아 거의 다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리

네이버 블로그의 에디터는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인데 파이어폭스나 크롬 등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는 스마트에디터를 100% 활용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할 것이라면 전에 쓰던 브라우저는 버리고  익스플로러가로 바꿔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제가 현재 네이버 블로그를 안해서 에디터말고 다른 것에서 다른 것이 안되는 것을 모르겠고 음악처럼 안되는 것이 아니라 익스플로러와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가 다른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를 하려면  익스플로러 사용 ★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