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크롬 7에 특별한 사용못할 정도는 아니나 네이버 블로그가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에서는 안 나타나는 기능이 많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저는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는 네이버 블로그가 전혀 불편한지 몰랐는데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온 후 중간에 익스플로러에서 크롬을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네이버 블로그만 아니라 Active-X(액티브엑스)를 사용하는 곳은 크롬이 전혀 안 통해 우리나라의 블로그와 사이트는 대부분 익스플로러에 맞게 제작됐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리고 소개하는 대부분이 스크립트가  익스플로러에서만 되는 것이더군요.

익스플로러외 다른 브라우저에서 빠지거나 다르게 보이는 기능

아래 글에서 말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익스플로러에서는 완벽한데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  안나오거나 다르게 나오는 3가지 입니다.

1. 사진올리기 - 아예 창이 안 나오거나 탭하나가 나타나지 않음 

블로그할 때 글에 사진올리기는 필수인데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 2.0이 아닌 1.0에서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사진올리기 창이 크롬에서는 아예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은 스마트에디터(SmartEditor) 2.0 에서 그림이고 안 나타난다고 한 것은  스마트에디터 1.0을 말한것이니 나타난다고 하지마세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글을 쓸 때 사진올리기 창이 아예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해 보세요. 참고로 전에는 창이 나타났는데 그때는 글에 사진을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이 내용은 스마트에디터 1.0에 대한 것이고 스마트에디터 2.0에서는 사진 올리기에는 아무런 문제없습니다.


그럼 파이어폭스에서는 아래 그림에  보시듯이 빨간색안에 있는 것이 3개가 나와야 정상인데  편집하라는 탭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사진을 올릴 때 간단 편집이라는 것이 안 나타나는 것과 같습니다. 참고로 스마트에디터 2.0에서는 나타납니다.



 2. 동영상이 링크 걸기가 안됩니다.

과거에 네이버 동영상이 있었을 때는 링크걸기를 사용하여 간단히 네이버 동영상을 삽입했는데 지금은 네이버 동영상이 없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사이드가 없으니 링크걸기가 필요없는 것이 아니라  링크걸기로 플래시(SWF)를 글에 삽입할 때는 크롬에서는 아래 그림의 빨간박스라는 안내가 나와  링크걸기라는 것이 안되니 답답합니다. 


3. 음악 첨부 창이 익스플로러와 너무 다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 첨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Daum 뮤직을 누르는 것과 비슷한데 네이버 뮤직에서 첨부라는 것이 없습니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트(글)에 음악을 첨부할 때는 익스플로러의 경우와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는  달라도 너무 다르다는 사실을 아래 그림에서 보실 수 있는데 아래 그림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에서 음악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아주 멋있게 나옵니다.


그러나 크롬과 파이어폭스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위와 아래가 너무 달라 제가 무엇을 잘 못 누른 것이라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런 것이 아닙니다. 만약 네이버 블로그에서 음악에 관한 주제를 다룰려면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시험할 때는 익스플로러와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로 시험하세요.

이밖에도 많이 있을텐데 현재 네이버 블로그를 하지 않아 많은 것을 못 찾겠네요. 만약 여러분이 네이버 블로그의 어떤 기능을 시험할 때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로 시험하시고 익스플로러에서도 어떻게 보이는지 보아야 하는 귀찭음이 있습니다.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크롬으로 해도 되는 것 같은데 네이버 블로그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만약 아이패드로 블로그에 글(포스트)쓰기를 하신다면 아래 링크의 글을 읽어보세요.


정리 - 네이버 블로그에서 작아지는 브라우저

  • 네이버 블로그익스플로러를 위한 블로그이라고 생각하시데, 시험은 익스플로러와 다른 브라우저에서 시험해 보아야 하는 귀차니즘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블로그는 익스플로러외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안되는 것과 안보이는 것이 많거든요.
  • 아래 그림과 같은 웹폰트는 현재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고 크롬 7, 파이어폭스 3 등에서는 안 보입니다.




BY 보험몰닷컴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