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블로그에서만 아니라 메타블로그와 검색에서 대표이미지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블로그에서


이 부분에 메타블로그라는 단어가 나와 위키백과에서는 메타블로그를 어떻게 정의했는지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 글을 읽으시면  믹시,올포스트,레뷰,다음뷰,블로그 코리아 등은 메타블로그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메타블로그(metablog)는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 에 blog(블로그)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 출처 : 위키백과

믹시에서 : 아래 그림은 믹시의 경우로 글수정에서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등은 믹시에서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믹시에 글만 나오지 글에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글에 이미지가 나타나지 않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의 에러가 아닙니다. 참고로 올포스트도 대표이미지 변경은 믹시와 같습니다. 글의 수정을 누르면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레뷰에서 : 티스토리의 경우는 발행을 하면 믹시에 자동으로 보내게 된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단 플러그인에서 믹시로 보내기를 선택한 경우입니다. 그러면 믹시에서 알아서 대표이미지를 정할 것인데 어떤 규칙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레뷰에서는 자동으로 글보내기도 없고 자동으로 대표이미지를 선택하는 것도 없이 모든 것을 자신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제가 글을 레뷰에 등록하는 절차는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레뷰에 등록할 글을 블로그에서 글을 불러오고 글의  대표이미지를 설정하여 등록합니다. 이 절차는 복잡하기보다는 모든 것을 해야 하는지라 귀찮을 것입니다. 믹시나 다음뷰 발행하면 자동인데 말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음뷰에 글을 등록하려면 이렇게 해야 합니다. 만약 이 글 하단에 있는 추천 버튼을 달려고 하면 더 귀찮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가입한 후 플러그인인 다음뷰로 보내기를 활성화했다면 발행하면 되는데 말입니다.

 혹시 메타블로그인 믹시,올포스트 등에서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으니  다음뷰에서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면 잘못된 생각입니다. 다음뷰에서는 제목만 변경가능하고 대표이미지를 변경하지 못합니다. 믹시의 경우는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는데 제목은 변경하지 못합니다. 다음뷰에 글의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을면 좋겠죠?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에서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것을 다루겠습니다. 특히 티스토리 부분에서는 티에디션을 사용한다는 가정하에서 대표이미지 설정하는 것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와는 달리 글에 이미지를 삽입하면 아래와 같이 첨부파일에 작은 이미지(썸네일)로 삽입한 이미지가 모두 나타납니다. 그중에 대표로 나올 이미지는 설정하지 않으면 글 첫번째가 아니라 글에서 제일 먼저 삽입한 이미지가 대표이미지가 됩니다.

올레 유클라우드:  올레인터넷(메가패스) 또는 올레모바일(SHOW) 기 고객이 참여할 경우 50G 무료제공 - 
 
네이버 블로그에서만 아니라 글에 첫번째 이미지가 아닌 글에서 제일먼저 이미지가 일반적으로 대표이미지가 됩니다. 티스토리에도 가끔 이렇게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저의 경우에는 티스토리에서 대표이미지를 설정하는 것이 헷갈려 파일명을 순서대로 하고 무조건 대표이미지는 파일명에 01로 합니다. 그래도 안될때가 있어 답답합니다.


티스토리에서 : 티스토리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에서 대표이미지를 설정하지는 못합니다. 글에서 못하는 대신에 티에디션에서 대표이미지를 변경수 있는데 아래 그림을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글을 클릭한 후 썸네일을 누르면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도록 글에 있는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참고로 썸네일은 손톱만큼 작은 이미지입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그러면 티스토리에서는 티에디션에서 글의 대표이미지를 정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를 글 자체에서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티에디션 비슷한 것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프롤로그(prologue)인데 거기에서는 대표이미지를 변경하지 못합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이사할 사람은 다른 점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참고사항으로 저의 블로그의 첫화면을 보시면 이미지가 하나도 안 잘린 것이  아래와 같이 썸네일쌈즈네을 원본비율로 했기때문입니다. 이것은 사람 사진이 짤린다고 예전에 어떤 분이 질문하신 것입니다. 미리보기는 저의 블로그 첫화면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 다음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는 대표이미지를 변경하는 것이 없습니다. 다음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에서는 글의 대표이미지 변경 방법이 없으니 순서대로 삽입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검색에서 


 위에서 글의 대표이미지를 변경하는 것을 알았는데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에서는 아래 그림의 빨간색부분의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검색결과인데 네이버 블로그처럼 대표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검색에서는 글을 적을 때 맨처음 삽입한 이미지가 대표이미지가 되는데 티스토리에서는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세번째 글인 http://ccoma.tistory.com/1065 인데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지라 티스토리의 경우 글을 변경하면 바로 다음 검색에 반영되므로 대표이미지를 변경하고 싶다면 글에서 이미지를 대표이미지를 맨처음 삽입하고 대표이미지의 파일명은 글에 삽입되는 이미지에 제일 앞에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검색은 변경하지 못합니다. 네이버 검색은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만 되거든요. 의심되면 해보시는데  아마 안 변할 걸요.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정리하면 믹시,올포스트,레뷰,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에서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이글루스,검색의 경우는  대표이미지 변경을 할 수 있는데 복잡하고 귀찮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는 네이버 검색에 나타나는 대표이미지를 변경할 수 없을 것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서는 파일명을 신경써 삽입해야 하는데 이렇게 해도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