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티스토리는 에디터에서 지난달 월 29일글감 검색이라는 것을 추가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에디터에서 원하는 음악, 동영상,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다. 예로 아래와 같이 영화 공조2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검색해서 삽입할 수 있다. 그러면 네이버 블로그 등 다른 블로그는 어떨까 알아보고자 한다. 현재 내가 고려하는 무료 블로그만 적고자 한다. 

 

 
공조2: 인터내셔날
공조 이즈 백! 이번엔 삼각 공조다!  남한으로 숨어든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새로운 공조 수사에 투입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수사 중의 실수로 사이버수사대로 전출됐던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는  광수대 복귀를 위해 모두가 기피하는 ‘철령’의 파트너를 자청한다.   이렇게 다시 공조하게 된 ‘철령’과 ‘진태’!‘철령’과 재회한 ‘민영’(임윤아)의 마음도 불타오르는 가운데, ‘철령’과 ‘진태’는 여전히 서로의 속내를 의심하면서도 나름 그럴싸한 공조 수사를 펼친다.드디어 범죄 조직 리더인 ‘장명준’(진선규)의 은신처를 찾아내려는 찰나,미국에서 날아온 FBI 소속 ‘잭’(다니엘 헤니)이 그들 앞에 나타나는데…! 아직도 짠내 나는 남한 형사,여전한 엘리트 북한 형사,그리고 FBI 소속 해외파 형사까지!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그들의 짜릿한 공조 수사가 시작된다!
평점
7.9 (2022.09.07 개봉)
감독
이석훈
출연
현빈, 유해진, 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이민지, 한아름별

 

네이버 블로그

 

위에서 간단히 적었듯 글감 검색을 이용하면 검색해서 멜론뮤직, 동영상, 영화 등의 콘텐츠를 삽입할 수 있다. 위에서 영화에서 검색했지만 동영상에서 공조2에 대한 동영상도 아래처럼 삽입할 수 있다. 단, 동영상은 카카오TV에서 검색한 동영상을 삽입한다. 

 

 

티스토리에서 글감 검색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같다고 할 정도라 할 수 있다. 티스토리와 눈에 띄게 다른 점은 무료와 유료 사진도 검색해서 삽입할 수 있다. 아쉬운 점이라면 글감에서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네이버TV 동영상을 삽입할 수 없다는 것이다. 혹시 TV에서 가능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불가능했다.

 

 

구글 블로그

 

구글이 운영하는 서비스가 유튜브와 포토(구글)가 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검색해서 넣을 수도 있고 유튜브에 계정에 있다면 계정과 연결해서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다. 계정과 연결된다고 그렇게 편한 것을 아니다. 그것 때문에 구글 블로그를 선택할 조건을 되지 못할 것 같다. '

 

어떤 사람에게는 아쉬울 수 있는데 티스토리 글감 검색에서 내 카카오TV 계정에 있는 동영상은 삽입할 수 없다.

 

그리고 포토(구글)에 있는 한 장의 사진을 삽입할 수 있다. 구글 포토에 있는 사진만 올릴 수 있다. 구글 포토에 동영상이 있으면 올릴 수 없고 여러 사진을 포함한 앨범인 경우 그 앨범에 포함한 사진을 말한다. 앨범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텀블러

 

텀블러는 포털 등에서 운영하지 않으므로 유튜브 등에서 동영상을 가져오는 기능은 없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공유 버튼을 지원한다. 사진인 경우 네이버 블로그처럼 무료 사진을 제공하는 곳에서 검색해서 삽입하는 것이 없어 아쉽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도 지원하는 Pixabay에서 공유 버튼을 지원하고 Pexels에서도 지원한다. 참고로 Pixabay, Pexels에서는 거기에서 제공하는 사진과 동영상 모두에 텀블러에 공유하는 버튼을 제공한다. 

 

국내에서는 텀블러를 사용하지 않지만 해외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것 같다. 유튜브 등 대부분의 해외사이트는 텀블러 공유를 지원한다.

 

음악인 경우 스포티파이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검색하여 삽입할 수 있다. 검색이 아니라 URL을 입력해서도 삽입할 수 있고 공유 버튼이 있어 삽입할 수도 있다. 그리고 GIF(애니메이션 GIF)인 경우 아래 GIF처럼 GIPHY에서 검색하여 삽입할 수 있다.

 

아래는 GIF을 다운로드한 후 삽입한 것이 아니고 소스를 복사하여 HTML 블록을 사용해서 붙였다. 그러니 HTML이 불가능한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다운로드를 사용해야 한다.

 

 


워드프레스

 

이 글을 쓰는 지금 유료인 워드프레스 에디터에 글감이 없었지만 플러그인을 보니 해당 사항이 있었다. 한 가지 예만 들면 Unsplash, Pixabay, Pexels에 있는 사진을 삽입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었다. 티스토리도 이런 플러그인이 생길지도 모른다.

 

전에도 적었지만 워드프레스닷컴 예전 에디터에서 사진 삽입과 애니메이션 GIF 삽입은 지원했었다. 

 

Unsplash, Pixabay, Pexels 3곳은 무료로 사진을 제공하며 Pixabay, Pexels 2곳은 영문이 아닌 한글로 사진과 동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Pixabay는 사진, 동영상, 음악을 제공하니 내가 자주 이용한다. 참고로 Unsplash 사이트는 언어가 영어이라 거의 이용하지 않는다.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Pixabay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