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동영상 등에서 사진만 추출한 후 포토스케이프 등 그래픽 앱을 사용하여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동영상 앱을 사용해서도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하여튼 다양하게 GIF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대부분의 동영상 앱은 동영상만 아니라 GIF 애니메이션으로 내보내기(저장)도 지원한다.  

 

 


그런데 캡컷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로 만든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때 GIF 애니메이션이 없는 것을 알았다. 나는 스마트폰에서도 캡컷 앱을 사용할 때 GIF 애니메이션을 저장을 제공했기 때문에 당연히 제공할 것이라 알았다. 혹시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 공유하면 되는지... 

 

캡컷 온라인 동영상 편집기

 

 

아쉽지만 그렇다고 낙담할 필요 없다. 왜냐하면 인터넷에는 무료로 동영상을 GIF, WebP 등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샷컷도 GIF나 WebP 애니메이션을 제공하나 해상도 문제로 번거로워 웹사이트에서 GIF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한다.

 

동영상으로 저장한 후 변환은 웹사이트에서 한다.

 

 

웹사이트 변환은 간단하다. 동영상을 올리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지만 파일 크기가 크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정도는 알아두자. 그리고 티스토리의 경우는 파일 크기가 10MB 제한이라는 것도 있다. 동영상 변환을 위한 사이트는 아래 사이트에서 한다. 1번은 GIF으로 변환하는 사이트고 2번은 WebP로 변환 사이트 주소다. 참고로 티스토리처럼 WebP를 지원하고 파일 크기가 걱정되면 GIF보다는 WebP를 사용하자.

 

 

 

동영상 변환을 애니메이션 GIF 보다 WebP로 했어야!

올해 12월 20일 이전에 티스토리 이미지 및 파일 업로드 용량이 10MB였지만 이후에 20MB로 상향됐다. 내가 글에서 동영상을 애니메이션 GIF으로 변환한 파일을 빈번하게 업로드했다. 그럴 때마다 10MB

min-blog.tistory.com

 


여담으로 개인적으로 동영상 전체를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간편할 지 몰라도 파일 크기도 커진다는 커다란 문제가 발생한다. 특히, 티스토리에서 올릴 수 있는 파일 크기가 동영상을 GIF 애니메이션으로 바로 변환하면 10MB라는 제한에 걸린다.

'IT.인터넷.생활 관련/동영상'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