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http://www.tistory.com 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티스토리로 가기라는 것이 나오는데, 이 글에서 설명할 것은 링크에 올리는 것이 아이라 윗 그림에서 볼 수 있는 파란색의 화살표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사이트를 미리볼 수 있는 풍선도움말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지 알기 위해 아래에 나온 것에서 주소가 아닌 파란색 화살표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보세요. 그 사이트로 가고 싶다면 사이트를 클릭하거나 사이트 아래에 바로가기에를 누르면 사이트로 갈 수 있습니다. 이 말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참고로, 가끔 사이트 미리보기가 안 나오는 것 처럼 보이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는 미리보기 사이트 로딩이 느리면 미리보기가 안 되는 것처럼 보이고 약간 시간을 기다리면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파란색 화살표가 안 보이니 미리보기 자체가 안 됩니다.  참고로 visit count는 방문자수입니다.


멋있어서 제가 자바스크립트 등을 사용했다고 착각할 것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플러그인인 Durl 버블을 사용한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이 할 일은 durl.me로 짧은 주소를 만들고 티스토리의 Durl 버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래에서 주소를 durl.me로 줄이는 사이트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주소는 짧게 하는 두가지 방법

  1. 티스토리 블로그의 Durl 버블이라는 플러그인을 durl 주소된 경우만 사이트를 미리보기 할 수 있는 것이니 durl 사이트인 http://www.durl.kr/ 에서 url(주소)을 짧게 합니다. 사이트에 가서 url 짧게 하거나 변경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어렵다면  http://nextgoal.tistory.com/846 를 보면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2. 최근 버전인 Chorme pig에 durl.me로 주소를 줄이는 것은 지원하지 않는다. 현재 지원하는 주소는 goo.gl과 j.mp입니다. 저의 경우는 크롬의  chrome pig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나는 사이트로 이동한 후 아래 그림처럼 chrome pig의 짧은 URL주소 만들기에서 사이트 미리보기는 durl.me 주소만 되므로 durl 주소를 선택하고 마지막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chorme pig 다운로드는 http://durl.me/2fzpj 에서 받으면 됩니다.

 - 무료로 팩스보내기 : 하나팩스 -


Durl 버블 플러그인 활성화

주소를 durl 주소도 만들어도 Durl 버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사이트 미리보기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니 durl 주소인데 사이트가 미리보기가 안 된다고 하지 마세요. 블로그 관리에서 플러그인 메뉴의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한 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위쪽에 있는 꾸미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페이지제일 아래쪽에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이 보일 것입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Durl 버블(섬네일 미리보기)를 클릭한 후 사용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마치면서 

  • http://www.tistory.com 같은 경우는 주소를 짧게 줄일 필요없습니다. 보통 durl.me는 긴 주소를 짧게 줄이는 것이고 혹시 주소를 짧게 줄이는 goo.gl 등도 사이트 미리보기가 된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오직 durl.me로 된 주소인 경우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리면 사이트 미리보기가 됩니다.
  • XE(구 제로보드XE)도 주소에 주소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그 사이트가 나오는 애드온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모든 주소에 사이트 미리보기가 나오니 처음에는 신기했고 나중에는 광고 등도 나오니 보기가 싫었고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durl.me라는 주소를 많이 사용하면 광고가 나올지 모르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 durl.me  주소를 만드는 사이트가 언제 서비스를 중지할지도 모르고 티스토리 durl 버블 플러그인의 서비스도 언제 중지할 지 모르니 쓸데없이 많은 주소를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의 모바일 페이지인 http://min-blog.tistory.com/m/391 을 보면 사이트 미리보기가 되지 않는 것을 명심하세요. 스마트폰에서는 안 된다는 말입니다. PC에서 작동하는 플러그인은 스마트폰에서도 100% 작동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이것은 주소를 durl.me로 변경해주어야 하는 과정을 한 번 거쳐야 하는지라 귀찮습니다. 모든 주소가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durl.me 주소만 해당됩니다.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