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EOT 웹폰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요즘 제가 폰트에 대한 글을 많이 올리는데 댓글에 블로그를 나눔고딕으로 했다는 글을 많이  보고 그 블로그에 가면 나눔고딕이 아닌 것을 봅니다. 왜 저에게는 나눔고딕으로 안 보였나햐면 저는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해서 보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확실히 알아두어야 할 것은 EOT 파일 형식의 웹폰트익스플로러에서만 적용되고 익스플로러외의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의 eot 형식이 웹폰트는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입니다. 그것을 아는 저는 크롬대신 저는 익스플로러를 보는데 익스플로러로 보면 그 블로그가 나눔고딕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만 브라우저가 아닌 크롬과 파이어폭스도 브라우저입니다.


그러므로 EOT 파일 형식의 웹폰트는 익스플로러에만 적용되는지 알아 저는 익스플로러8, 파이어폭스3.6,크롬8을 사용하여 저의 블로그를 봅니다. 여러분이 또 알아야 할 것은 익스플로러에서 제대로 보인다고 익스플로러외 브라우저(파이어폭스,크롬 등)에서 똑같이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저의 블로그의 폰트 설정은 EOT 웹폰트를 사용해서 익스플로러에서는 무조건 나눔고딕으로 보이고 다른 브라우저에서는 시스템에 나눔고딕이 없다면 나눔고딕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익스플로러는 위에서 말했듯이 나눔고딕으로 보이고 그외 브라우저에서는 여러분에게 나눔고딕이 없는데 나눔고딕처럼 보이면 그것은 나눔고딕과 비슷한 맑은 고딕입니다. 저는 시스템에 나눔고딕,맑은 고딕,애플 고딕이 있는지 보고 없다면 굴림으로 보입니다. 

EOT 웹폰트란

EOT 웹폰트는 TTF 폰트를 마이크로소프트(MS)의 무료인 WEFT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서 TTF 폰트만 있다면 누구든 만들 수 있으니 EOT 형식의 웹폰트가 많지 않은가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TTF 폰트에 대해서 제가 아는대로 간단히 적으면TTF 폰트는 여러분의 윈도우 시스템에 깔려있는 폰트라고 알고 있고  정확한 것을 원하실 것 같아 위키백과에 TTF에 대한 것을 찾아 보았더니 아래와 같이 정의했는데 저에게는 어렵네요.
트루타입(TrueType) 서체 : 포스트스크립트 서체의 뒤를 이어 애플사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만든 외곽선 서체 포맷. 포스트스크립트 세체와 달리 베지에 2차 곡선을 이용하여 외곽선을 표현하고 포스트스크립트 서체보다 복잡한 힌팅을 표현할 수가 있다. 확장자는 ".ttf"이다. - 출처 : 위키백과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폰트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웹폰트를 지원하는데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웹폰트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예쁘게 했다면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의 웹폰트를 제대로 익스플로러에서 보기 바랍니다. 아래 그림은 익스플로러 8로 저의 네이버 블로그를 본 것인데 블로그에 웹폰트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웹폰트가 익스플로러에 적용되니 크롬에서도 적용되는지 볼까요. 아래 그림은 저의 네이버 블로그를 크롬에서 본 것인데 전혀 웹폰트가 적용이 안 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은 크롬이 나빠 네이버 블로그의 웹폰트를 나타내주지 않으니 나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런 것이 아니라 표준이 아닌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이는 웹폰트를 네이버나 다음이 문제입니다. 


아마 저의 싸이월드 미니홈피나 블로그에 웹폰트가 없어서 모르겠는데 아마 그곳에서 도토리를 주고 산 웹폰트도 익스플로러에서만 보일 것 같습니다. 혹시 여러분이 인터넷에서 구입한 웹폰트의 형식이 .eot 형식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제가 전에 구입한 웹폰트가 어떤 파일 형식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데 여러분이 구입한 웹폰트의 파일 형식이 어떻게 되는지 댓글에 적어 주실래요.


알았으면하는 점 - 익스플로러만
  1. EOT 파일형식의 웹폰트는 익스플로러만
  2. 네이버 블로그,다음 블로그 폰트는 익스플로러만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