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들어가기 전에
 
각 블로그마다 동영상 용량은 기본적으로 100메가 이고 시간은 10분이라는 사실을 아시고 비슷하니 차이가 나는 것이 아래 그림처럼  동영상 플레이어동영상 파일형식이니 이 페이지에 대해서는 이것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 저의 비교가 이 글을 보는 사람에게는 문제가 없을 것 같으나 관계자는 약간 기분이 상할 수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

다음이 티스토리를 운영하는지라 티스토리 블로그의 동영상 플레이어와 파일형식은 다음 블로그에서와 비슷한 것이 아니라 같습니다. 다음 블로그의 글에 동영상을 올리는 것과 티스토리 블로그에 동영상 올리는 것은 동일합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 : 동영상 용량은 100M로 동영상 시간은 10분간 재생할 수 있는데 기본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는 여러분이 TV팟에서 보는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동영상이 용량이 100메가 이하이고 재생시간이 15분이라면 10분까지만 재생됩니다. 


-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의 동영상 플레이어 -

동영상을 TV팟에서 올려 가져왔는데 다른 점이 글에서 단순히 동영상을 올리므로 설정이 없지만 TV팟에 올리면 올리기 설정이 글에서 처럼 없는데 동영상을 퍼올 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고 동영상을 수정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기므로 좋습니다. 이것은 블로그에 올린  글을 수정할 수 있는 것과 비슷한데 동영상을 편집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위는 글에서 바로 삽입한 동영상인데 동영상 퍼가기가 안되니 동영상을 퍼가기를 하시고 싶다면 TV 팟에 동영상을 올려 퍼오시기 바랍니다. 동영상을 퍼가는 것도 마음에 들지만 동영상에 나만의 로고를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좋네요. 근데 동영상을 퍼와 올리면 설정이 많은 장점이 있으나 수정할 때 동영상의 미리보기가 안되니 이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 TV팟 이용 : 다음에 회원가입이 됐다면 자신의 TV팟이 생겨 TV팟에 동영상을 올리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포털이라 다음에 회원가입하면 다음 블로그,다음 메일 등이 생기듯이 TV팟에도 자신의 TV팟이 생기게 됩니다. 참고로 다음뷰에 가입했어도 다음에 가입된 것입니다.

-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의 동영상 플레이어 2 -

  • 동영상 파일형식 :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글에 동영상을 올릴 때 지원하는 파일형식은 AVI, WMV, ASF, MPEG,DV, MOV,QT,FLV 이니 동영상이름.mp4는 안됩니다. 한가지 문제가 제가 동영상은 동영상.k3g로 해서 올렸는데 지원하지 않는 파일형식이라는 창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mp4와 k3g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나옵니다.
    자세히 모르나 QT를 애플의 동영상 파일형식 같고 dv는 디지털 비디오 포맷이라고 하는데 자세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아시면 댓글에 적어 주세요.
네이버 블로그

  • 동영상 플레이어 : 제가 아는 모든 블로그에서 글을 쓸 적에 동영상을 올리면 동영상을 퍼올 수 있는 옵션이 비활성화되니 아래 동영상은 네이버의 포토갤러리에서 퍼온 것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동영상 플레이어가 어떤 것인지 보시라고 네이버 동영상을 퍼왔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플레이어 -


  • 동영상 파일형식 :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파일형식이 AVI, WMV, ASF, MPEG,DV, MOV,QT인에 외에 FLV,MPG,SKM,K3G,MP4,3GP이 네이버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식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보다 다양합니다. 제가 예전에 MP4에 대해 질문받은 적이 있는데 제가 아는 지식으로는 MP3는 단지 소리만 나오는 것인데 MP4는 소리에 영상까지 나온다는 것입니다. 아래 보면 K3GSKM은 지원해 주어야 할 것 같은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지원해 주지 않네요.
MP4는 ISO/IEC JTC 1의 동영상 압축부호화의 표준규격인 MPEG-4의 part 14로 규정된 파일 포맷이며 MP4 파일, MP4 컨테이너 등으로 불린다. 기본 확장자는 .mp4이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이와 달리 H.264기반으로 인코딩되어 휴대전화에서 재생가능하도록 제작한 파일을 MP4라고 부르기도 하며, 단순히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하여 .mp4, .k3g(KTF/LGT용 휴대전화), .skm(SKT용 휴대전화)끼리 상호 변환할 수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이글루스 블로그

  • 동영상 플레이어 : 제 동영상 파일형식이 FLV인데 나타나지 않아 팟인코더K3G로 변환후 이글루스 블로그에 올렸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퍼올 수 없어 저의 이글루스 블로그에 올린 것을 그림으로 보는데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동영상 플레이어가 깔끔해서 인지 학생들이 굉장히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 동영상 파일형식 : WMV,AVI,ASF,MP4,MPEG,MOV,RM,RMVB,SKM,K3G 의 파일형식의 동영상을 지원합니다. 다음에 말할 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 블로그,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 형식은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다양하네요. 다음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파일형식은 너무 적네요.
제가 자세히 모르나 rmvb 파일이 리얼네트워크의 파일포맷이라고 하고 코텍을 설치해야 재생된다고 하세요 rmvb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댓글에 적어 주시기 바랍니다.
싸이월드 블로그

  • 동영상 플레이어  : 싸이월드 블로그의 동영상을 퍼올 수 없어 아래 그림처럼 했는데 네이트의 동영상 서비스인 네이트판으로 변경하기 전의 싸이월드 동영상과 같을 것입니다.


지금 동영상 플레이어는 위와 같지만 싸이월드와 네이트가 통합됐으나 아래 나오는 네이트판의 동영상 플레이어로 바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해 보면 네이트판의 동영상은 약간 불안정한 것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동영상이 삭제되지도 않았는데 동영상이 삭제됐다는 오류가 자주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 네이트판 동영상 플레이어 -

  • 동영상 파일형식 : WMV,AVI,ASF,MP4,MPEG,MOV,RM,RMVB,SKM,K3G 이 싸이월드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형식으로 이글루스 블로그와 동일합니다.

정리하며

  •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인데 문제는 유튜브버퍼링때문에 짜증이네요. 버퍼링이 유튜브에 동영상이 짜증인데 http://cdmanii.com/1535 에 유튜브 동영상에서 생기는 버퍼링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 플레이어 : 소녀시대의 훗 -

  • 여러분이 느끼셨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동영상 파일형식이 다른 블로그에 비해 많이 부족하네요. 유튜브같은 경우는 제한이 없는데 말입니다.
  • 제가 위에서 설명한 블로그의 동영상 용량은 100메가 이고 10분만 재생된다고 하니 유의하시고 유튜브의 경우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동영상 용량이 2G이고 재생시간은 15분입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실 때 국가 설정을 한국으로 설정됐다면 올릴 수 없으니 다른 나라로 설정해야 합니다.

  • 이 페이지를 모바일 페이지로 본다면 안드로이드 2.2에서는 안 보이고 2.3에서는 보인다고 40D 레종님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인 경우는 모르고요.
  •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지원하는 파일형식은 AVI, WMV, ASF, MPEG,DV, MOV,QT,FLV 인데 이 글을 쓰면서 많은 동영상 파일형식을 접하게 되네요.

'블로그'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