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반응형


팔로워가 다음뷰에서 구독받은

팔로워가 무슨 말이냐는 댓글이 없었지만 전에 팔로워가 나타나는 트위터 위젯에는 어떤 위젯이 있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제가 궁금한 것이 팔로워(follower)가 나타나는 위젯이 아니고  팔로워와 팔로잉이 무엇인가하는 것에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팔로워가 나오는 위젯에 대한 답은  http://min-blog.tistory.com/349 를 보시면 얻으실 수 있고 먼저 팔로워가 무엇인지 이 글에서 읽으면서 아시기 바랍니다. 전에는 팔로워와 팔로잉이 헷갈려 단순히 암기만 했지 이해를 못했는데 다음뷰의 경우를 생각하면 이해를 확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팔로워는 영어로 follower인이고 팔로잉은 영어로 following입니다. 

확실히 말하면 팔로워를 다음뷰로 생각하면 구독받은라고 이해하였습니다. 팔로워를 구독받은 이라고 이해했지만 글을 쓰는 저도 팔로워와 팔로잉이 가끔 헷갈리네요. 그러면 팔로워수는 네이버 블로그의 이웃수를 나타내고 다음 블로그의 경우는 즐겨찾기수를 생각하면 되겠네요. 



팔로잉은 다음뷰에서는 구독하는 

위에서 팔로워에 대해 알아 보았고 팔로잉(following)은 다음뷰의 구독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여러분이 상대방의 트위터를 구독하면 팔로잉인데 티스토리 블로그,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등은 팔로잉이 아니고 팔로잉수가 안 나타나는 것으로 압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수가 나타나는 것은 댓글수, 방명록수, 트랙백수 등이 있으니 티스토리에서는 팔로워수와 팔로잉수를 찾아 볼 수 없겠네요.


위에서는 다음뷰로 말했고 이제는 믹시로 말해보면 팔로워(follower)가 말하는 중이고 팔로잉(following)을 소식을 듣는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래 그림은 저의 믹시입니다.


 그러면 팔로워(follower)와 팔로잉(following)을 다음뷰와 믹시로 정리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낼 수 있겠으며 이해하면 좋겠는데 저는 글을 쓰면서도 트위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 익숙하지 않은지 어렵게 다가오네요.


그럼 위 글을 제대로 읽었다면 아래 그림은 댓글옆에 PROFIL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그림에서 빨간박스안은 저의 팔로워와 팔로워수를 알 수 있는데 팔로워는 영어로 follower이고 옆의 수가 팔로워수인데 보니 2832명이네요. 그러면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팔로워수를 알 수 있으실 것입니다. 참고로 트위터를 많이 하시는 분은 follower(팔로워)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래는 다음뱅크 위젯에서 제공하는 트위터 위젯으로 아래 그림에서 Followers는 한글로 구독받은 즉 팔로워니 알아 두시고 팔로잉과 팔로워를 헷갈리지 마세요. 참고로 트위터 위젯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349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위 부분이 글을 쓸 당시 한 명의 팔로워가 늘어나 2832명이네요. 참고로 팔로워는 영어로 follower인데 복수를 쓰면 followers이니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영어 포스팅이 아닌데 혹시나 혼동할까봐 적습니다.


김연아 트위터의 팔로워수와 팔로잉수에 대한 이해

아래 그림은 트위터를 대중화시킨 김연아(Kim Yuna) 선수의 트위터인데 팔로잉수가 적은데 반해 다음뷰에서 구독받는 수인 팔로워수가 부럽게 많습니다. 위에서 팔로잉은 다음뷰의 구독하기라고 했으니 김연아 선수가 구독한 트위터가 달랑 6개인데 반해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를 구독받은 수는 약 31만이네요. 보통 운동선수나 연예인을 팔로잉(following)수가 적은데 팔로잉수가 많았으면 해요.

 김연아 선수가 운동하기에도 바쁘므로  팔로잉수와 팔로워수를 비슷하게 가기는 힘들 것이라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그런데 제가 느끼기에 김연아 선수의 팔로잉수(구독하는 수)가 팔로워수(구독받은 수)에 비하면 적다는 느낌이 있네요. 팔로워수가 약 31만이 되는데 팔로잉수는 고작 한 자리인 6이네요. 아마 특정 사람만 팔로잉한다고 기분나빠하므로 김연아 선수가 일부러 안할 수 있는데 너무 팔로잉수가 적네요. 참고로 김연아 선수의 트위터는 http://twitter.com/Yunaaaa 입니다.


이제는 트위터의 팔로워(follower)팔로잉(following)이 무엇인가에 대한 암기가 아닌 이해가 되셨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해를 못하는 단순한 암기는 시간이 지나면 잊어 버립니다. 팔로워와 팔로잉에 대한 영어는 이해가 아닌 암기를 하셔야 합니다.

'블로그/종료한 다음뷰'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