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400] 레종님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댓글을 적을 때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해야 하는지 질문하셨길래 그것을 답변하려 답을 찾기 위해 2차주소(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는 로그인했어도 반드시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알았나면 제가 자주 방문하는 도메인(2차주소)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인 http://unalpha.com/http://cdmanii.comhttp://reinia.net/ 를 방문해서 댓글 입력란을 보았는데 로그인했어도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해야 했습니다.

예로 http://cdmanii.com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씨디맨님의 블로그를 예로 하겠는데 그 블로그는 주소에 tistory.com이 들어간 1차주소가 아닌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한 경우인데 아래 그림처럼 로그인 했어도  Name(이름),Password(비밀번호),Website(홈페이지)를 입력해야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좀전에 알았는데 도메인(2차주소)을 사용해도 티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경우가 없더라고요. 그러므로 가정을 로그인을 자신의 블로그에 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

이 글에서 말할 것 

위에 말한 것은 참고하시라 적은 것이고 여기서 말할 것은 네이버 블로그 이사왔을 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함을 적어볼까 합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면 변해서 안 나타나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이사올 경우는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한다고 블로그에서 변하는 것이 없는 것으로 아는데 티스토리는 아래 두가지는 변하거든요.


★ 이 글은 티스토리를 비방하는 글이 아니라는 사실을 이해해 주세요 ★

도메인을 사용하면 메뉴바가 나타나지 않아 불편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노란색박스안에 있는 것이 메뉴바입니다. 저아닌 다른 블로거는 모르겠는데 저는 메뉴바에 있는 TISTORY라는 문구를 클릭해서 나오는 창을 이용해서 티스토리 홈페이지 ,공지사항,티스토리 베스트 등을 보게 되는데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갈 경우 기본적으로 메뉴바가 나타나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만약 제가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할 경우 여러분에게 메뉴바가 나타나지 않을 것인데 그러면 제가 티스토리에 만든 블로그로 이동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저는 제 블로그를 이동할 때 메뉴바를 이용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듯이 내 블로그를 클릭하면 제가 만든 블로그가 나오는데 이렇게 다른 블로그 이동에 메뉴바를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여러분이 착각하지 말아야 할 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1차주소를 사용하더라도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나타나지 않고 블로그 관리 등에서 메뉴바를 나타나지 않게 설정하거나 스크립트 수정을 하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겠네요. 즉 티스토리에서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면 좋은 점이 있으나 메뉴바가 나타나지 않아 메뉴바를 많이 사용할 경우 불편하겠네요.



도메인 사용하면 댓글 적을시 입력에
불편함
최근에 안 것인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1차주소를 사용하면 로그인을 하면 댓글 입력시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할 필요없는데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면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도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해야 하니 많이 불편하더라고요.

아래는 도메인인 즉 2차주소를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인 언알파님의 블로그로 로그인해도 이름(NAME),비밀번호(PASSWORD),홈페이지(URL)는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전에는 스킨을 수정해서 입력해야만 하는 줄 알았는데 스킨수정이 아니라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면 로그인해도 댓글이나 방명록시 반드시 입력해야 하더라고요.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면 로그인해도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고 그것을 아래 그림처럼 정리할 수 있겠네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제가 도메인(개인도메인,2차주소)를 사용하는 네이버 블로그인 http://pupple.net/ 에 가도 메뉴바가 없거나 로그인하면 댓글 입력시 댓글 말고 입력해야 하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온 사람은 위 두가지 사항을 반드시 알아야 됩니다. 이글루스 블로그도 2차주소(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글루스 블로그의 경우는 많이 해 보지 모르므로 아시면 댓글에 적어 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 도메인을 사용할 수 있는 블로그는 이글루스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등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다음 블로그와 싸이월드 블로그는 도메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이 글을 정리하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도메인(2차주소,개인도메인)을 사용하면 메뉴바가 안 나타나고 댓글 입력시에서 로그인을 해도 이름,비밀번호,홈페이지는 반드시 입력해야 하니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사온 블로거는 알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이 글을 정리할 수 있는데 모든 블로그에서 도메인을 사용하면 블로그가 초기화(?) 되는 것은 모든 블로그에서 같으니 아래에서 변하는 것이 무엇인가 아셔야  하는데 이 글을 모두 읽으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퍼플님이 알려주신 것인데 네이버 블로그는 도메인을 사용해도 검색, 다음뷰 등이 초기화돼지 않는다고 합니다.

★ 위와 같은 문제는 http://min-blog.tistory.com/469 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