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이 글에서는 


http://min-blog.tistory.com/469 에서는 Q 등으로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는 것에 대해서 다루었는데 여기서는 크롬에서 로그인하는 것이 대해서 정리하려 합니다. 그러니 http://min-blog.tistory.com/469 이 먼저 보시는 것이 여기에서 다루는 글을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1차주소가 아닌 2차주소(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에서 로그인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참고로 Q 로그인 오류로 크롬에서 Q 로그인이  어떨때는 되고 안 되고 하니 저도 헷갈립니다. 

크롬에서 로그인에 대해 다루기 전에 저의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의 브라우저는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그것을 알기 위해 저는 블로그에 구글애널리틱스라는 통계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23일 방문자의 브라우저를 보았더니 아래 그림은 같았습니다. 크롬이 16%니 크롬에 티스토리에 로그인하는 것을 이 페이지에서는 크롬에서 로그인하는 것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크롬에서는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에서와는 다르게 로그인해야 하고 크롬에서 로그인하는 것을 알아야 왜 로그인이 안 되는지 알 수 있거든요. 참고로 어떨때는 크롬에서 정상적으로 됩니다. 어떨때 보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블로그 로그인 문제로 http://unalpha.com/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언알파님이 저에게 물어본 적 있는데 그때는 몰라 답변을 못 드렸는데 이제는 답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에 대한 해답으로 여기서 말할 것은 Q로 로그인 한다는 것이 아니고 크롬에서는 로그인을 어떻게 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할 것이니 그리고 이 문제에 대해서 언알파님의 고객센터에 물어본 모양인데 '해결책이 당분간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로그인시 알아야 할 것


먼저 알아야 될 것이 로그인을 하면 무조건 블로그 처음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저와 같은 블로그이 티에디션을 사용하는 경우는 보던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보던 페이지가 아닌 블로그의 첫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것은 로그인의 새로고침인데 페이지가 이동된다는 것을 본다면 브라우저의 새로고침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티에디션을 사용하는 저의 블로그 같은 경우는 미리 로그인하여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그헣지지 않고 보던 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블로그 처음으로 갑니다. 티에디션을 안 쓰는 사자비님의 블로그인 http://neblog.com/ 경우는 최신글일 경우는 로그인해도 첫페이지로 가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아래에서 설명한 것은 1차주소가 아닌 2차주소(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을 때 입니다. 저는 완전한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것이 아님을 아시기 바랍니다 ★

크롬에서 2차주소에서 로그인 상태만들기는 달라요


크롬에서 Q로 로그인하는 것이 아닌 로그인 상태로 만들기는 위해서는 아래 같이 해야 합니다. 티에디션을 사용하면서 2차주소(도메인,개인도메인)을 사용하는 블로그에서 익스플로러나 파이어폭스는 단지 Q만 누르면 되는데 크롬의 경우는 Q를 누르기 앞서 한/영 키를 눌러야 합니다.  예로 티에디션을 사용하는 블로그인 http://kkolzzi.com/은 먼저 한영 키를 누르고 Q를 눌러야 하지만 블로그에서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는 블로그인 http://neblog.com/ 경우는 한영 키를 누른 필요없이 바로 Q를 누르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티에디션 사용여부에 따라 한/영 키를 누르냐는 것입니다. 


로그인이 가능한 Admin 등을 놔두시기 바랍니다.


 http://www.2sisters.kr/ 블로그에서는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에서는 Q 로그인이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크롬을 사용한다면  Q 로그인에 안됩니다. 예로 저는 http://www.2sisters.kr/ 방문해서 Q를 눌러 로그인 상태만들기가 안 돼 그 블로그의  Admin을 눌러 로그인했습니다. 그러니 블로그에 Admin(관리),Write(글쓰기) 등 관리자만이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놔 두시기 바랍니다. 저의 블로그 상단에 로그인이라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티스토리에서는 Q 로그인은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되고 Q 로그인 오류가 없으면 좋으련만. ...

  1. 위 사항은 크롬에서도 정상적으로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만약 안되면 위와 같이 하라는 것입니다. Q 로그인 문제는 정답이 없거든요. 언알파님의 고객센터에 물어봤는데 '당분간 해결책이 없다는' 답변은 들으신 모양입니다.
  2. 3대 브라우저라면 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크롬을 뜻하는데 5대 브라우저인 오페라와 사파리에서도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오페라와 사파리도 설치해야 겠네요.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