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xe.1.2.4에서 xe.1.4.0.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최신 버전이라는 이유때문이 아니고 xe.1.2.4에서 볼 수 없었던 아주 쉽게 모튤, 스킨, 애드온, 위젯 등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쉬운 설치 기능이 있어서 입니다. 업그레이드시 혹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해 두시고 아래의 두개의 글이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 xe.1.4.0.10은 게시판 모듈이 없어서 게시판 모듈을 다운받아야 하지만 xe.1.2.4를 설치할 때 게시판 모듈이 있으므로 따로 받아 설치할 필요없고 xe.1.2.4 설치할 때 FTP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다면 나중에 FTP Setup이 없을 것입니다.

1.   여기를 클릭하여 아래 그림의 빨간색박스가 가리키는 xe.1.4.0.10.tgz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저는 압축 파일을 서버에서 풀 것이므로 tgz를 받았습니다. xe.1.2.4 이하에서 xe.1.4.0.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은 게시판 모튤이 있어서 게시판 모튤을 받을 필요없지만 xe.1.2.4이상과 xe.1.4.0.10에서는 게시판 모튤이 없으니 게시판 모튤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 보통 파일형식이  zip은 여러분이 하드에서 압축을 풀어 FTP 프로그램으로 올리는데 많이들 사용하는데 저는 서버에서 압축을 풀 것이라 tgz 파일을 받았습니다.

 
2. 알 FTP 등과 같은 FTP 프로그램이나 웹 FTP를 지원해 주면 파일인 xe.1.4.0.10.tgz 를 올리면 아래 그림처럼 나옵니다. 어떤 방식이든 xe.1.4.0.10.tgz를 html 디렉토리안에 집어 넣으면 됩니다.

3. SSH(보안이 강화된 텔넷)로 접속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cd html(나야나에서는 cd html을 치는데 카페24는 cd www 인데 보통 여러분이 파일을 집어넣는 디렉토리입니다.)로 디렉토리를 html로 이동한 후 디렉토리안의 파일을 보기위해 ls 라고 치고 파일의 압축을 풀기 위해 tar xvfz xe.1.4.0.10.tgz라고 칩니다.

※ 일반적으로 유료호스팅은 SSH를 지원해 주나 무료 호스팅은 거의 SSH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알기로 SSH를 지원하는 호스팅은 나야나, cafe24(카페24), 가비아, 허브호스팅 등 다양합니다. 유료라고 해서 반드시 SSH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래는 나야나의 예로 cafe24(카페24)는 cd www라고 해야 될 것입니다. 약 1년 전에 제가 카페24에 제로보드 XE를 설치해 보았거든요.


4.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xe.1.4.0.10.tgz에 압축된 파일이 풀리면서 모든 파일이 덮어쓰워졌으니 exit를 쳐서 모든 SSH 과정을 마쳤으니 창을 닫습니다.



5.  웹브라우저에서 http://계정 아이디.nayana.kr/xe/?module=admin 로 접속하고  시스템관리를 클릭하여 쉬운 설치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페이지가 나옵니다.
6. 아래 그림의 Update 버튼을 눌러 모튤, 스킨 등이 오른쪽에 나옵니다. 제가 xe.1.2.4 에서 xe.1.4.0.10으로 업데이트한 이유가 다른 것이 아니라 제로보드 XE에서 쉬운 설치로 제로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스킨 등을 다운받고 FTP 등으로 파일을 XE 디렉토리에 올릴 필요없이 간단히 제어판에서 제로보드 홈페이지에 새롭게 업된 스킨 등을 제로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업데이트된 스킨을 받아서 설치 방법을 알아서 스킨을 FTP 등으로 설할 필요없이 설치시 FTP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히 제어판에서 설치할 수 있어서 편하므로 xe1.4.0.10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입니다.

※ xe.1.4.0.10을 단독으로 설치해서 하면 FTP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아래 그림에서[레이아웃 스킨] Elkha - Gray Style ver. 1.4.3 을 받고 싶다면 제로보드 홈페이지 갈 필요없이 아래 그림의 설치로 간단히 스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를 클릭하면 한RSS에서 글을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