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모든웹호스팅에서 회원가입을 해야만 무료호스팅을 할 수 있고 무료에서는 유료와 다르게 여러가지 지원하지 않고 서비스도 유료와 차이가 있을 지 모릅니다. 이 글에서는 무료 호스팅에 대해서 다루니 유료 호스팅에서 제공한다고 무료도 당연히 제공하리라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무료 호스팅은 하드 용량도 작고 특히 트래픽 용량이 작아서 정말 멋있는 홈페이지를 만들 것이라면 유료 호스팅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호스팅은 하드및 트래픽이 작아 저는 시험용으로만 사용하거든요.
 
트래픽이란 ?
트래픽은 서버에 파일을 업로드 해놓고,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열었을때 웹브라우저가 서버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여러분께 보여 집니다. 이때 다운로드한 파일의 용량을 트래픽이라고 하며, 일일전송량이라고도 합니다.

트래픽은 이미지 게시판이나 다운로드 게시판등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동영상이나 기타 프로그램등을 다운로드 하도록 하여도 발생합니다.
때문에 웹호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을 사용하실 경우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으며, 가급적 웹호스팅에서는 동영상 파일의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게시판에 업로드된 자료는 게시물을 클릭할때마다 리플래시되어 새로운 자료를 보여 주려하기때문에 그에 따라 업로드된 이미지도 계속 다운로드 하게됩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좀 많거나 계정 자료가 좀 많으신 분은 웬만하시면 상위 상품으로 변경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 출처 : 파란 웹호스팅

※ 무료 호스팅을 신청하기 전에 아래에 어떤 사이트가 되고 안 되는지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지 반드시 보시고 엑박이 생기지 않도록 트래픽도 보셔야 합니다. 블로그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방문자수(트래픽)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서 트래픽을 방문자수라고 글에서 한 것입니다. 그러면 트래픽이 낮은 무료 호스팅에서는 절대 홈페이지 등을 만드는 것이 꺼려지고 웹용량보다 트래픽 용량에 신경이 쓰이실 것입니다.

미리내
미리내 무료 웹호스팅에서 좋은 점은 별머니를 이용하여 트래픽을 0으로 자동리셋할 수 있으니 최대 400M의 트래픽을 제공하니 좋아요. 나중에 미리내 유료 호스팅도 마음에 들면 유료 호스팅 가격이 싸므로 나중에 유료로 전환해도 좋구요. 나중에 대부분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잖아요.

 
닷홈
무료 호스팅인 경우는 도메인 연결 서비스가 없는데 닷홈 호스팅을 아래 그림의 빨간 박스에 보듯이 무료 호스팅을 하면서 도메인을 가졌다면 도메인을 연결시켜주거든요. 그리고 mysql을 많이 쓰신다면 200M는 부족하지 않을 것 같아요.

※ html 디렉토리안에 bbs 가 있어서 제로보드 4(제로보드 4.1 pl 10)가 미리 설치됐을 것입니다. 모든 것은 html 디렉토리 안에 넣어야 합니다.


나야나
나야나에서 제공하는 무료 호스팅가 한가지가 아니라서 직접 나야나의 무료 호스팅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듯이 제공하는 무료호스팅이 정말 많습니다. 제가 기준으로 한 것은 무료호스팅(PHP 5)입니다. 참고삼아 나야나에서 도메인을 사면 도메인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고 나야나에서 산 도메인을 무료호스팅으로 연결하는지 모르겠네요. 아래 그림에서 도메인 무료호스팅에서 거기서 산 도메인이 혹시 기본 도메인이 될 것 같은데....
나야나 무료 호스팅은 나야나 커뮤니티 활동으로 얻은 포인트가 있어야 합니다.


 
파란 웹호스팅
파란 무료 웹호스팅이 좋은 점은 보안이 강화된 텔넷인 SSH나 텔넷(Telnet)이 지원되지 않아도  용량이 큰 제로보드와 같은 경우 짜증스럽게 하드에서 압축을 풀어  FTP프로그램(알FTP,파일질라 등)으로 파일을 올릴 필요없이 제로보드 XE,  제로보드 4, 텍스트큐브(테터툴즈)는 파란 웹호스팅에서 지시하는 파일만 준비하면 올릴 수 있고 게시판을 아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파란이라는 명성 때문인지 파란 호스팅이 좋을지도 모르지만 파란 웹호스팅에 가 보시고 아래 그림과 같이 가격이나 서비스 등이 마음에 들면 무료나 유료냐 고민할 필요없이 지금이 셋팅비가 무료이니 이번 기회에 바로 무료 웹호스팅보다는  유료 웹호스팅으로 버꾸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무료 서비스는 받아 보지 않아서 모르지만 약간 파란 호스팅만 아니고 대부분이 무시하니 차라리 처음부터 유료 웹호스팅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일,디렉토리 등은 public_html 디렉토리안에 넣어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제로보드 XE를 설치하기 위해 xe.1.4.0.10.zip 파일만 있으면 파일을 FTP 프로그램으로 올리시고 압축을 풀 필요없이 쉽게 제로보드 XE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로보드 4와 텍스트큐브(테터툴즈)도 파일만 있으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게시판 설치가 쉬워서 제로보드 XE와 텍스트큐브(테터툴즈)를 한 번 설치해 보았거든요. 제가 제로보드 XE와 텍스트큐브를 직접 설치해 봤거든요. 

파란 호스팅의 강점이라면 유료도 보안이 강화된 텔넷인 SSH,Telnet(텔넷)이 지원하지 않는 것 처럼 거의 모든 작업을 웹상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죻더군요. 파란 호스팅은 무료 호스팅이나 유료 호스팅이나 비슷한 것 같아요. 대부분은 무료와 유료 호스팅의 서비스 등이 다릅니다.

  [추천 링크] -  제로보드와 테터툴즈 설치 간단, 호스팅 가격조회

cafe24(
카페 24)
제가 카페24의 무료호스팅에 대해 아는 것은 개인 홈페이지를 위한 무료호스팅이 아니라 카페24에 회원 가입하면 쇼핑몰을 제공해 주는 무료 호스팅이거든요. 혹시 쇼핑몰 무료호스팅을 찾으신다면 카페24가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개인 홈페이지를 위한 무료 호스팅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비아
두두맨님의 블로그에서 본 것인데 가비아의 퍼스트몰R은 무료로 쇼핑몰을 제공하고 퍼스트몰S와 퍼스트몰Pro는 무료가 아닙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듯이 퍼스트몰R만 무료 웹호스팅이 아니라 무료 쇼핑몰을 제공하는 것이니 착각해서 무료 웹호스팅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추천링크] - 무료쇼핑몰 알아보기,호스팅 가격 조회,  도메인 가격 조회 

무료쇼핑몰에 대한 글은 아래 두개의 글에 설명됐으니 관심있으면 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웹호스팅 제공하는 곳 비교
이 글에서 간단히 소개한 무료 웹호스팅을 제공하는 것을 간단히 표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래 표는 블로그 API를 통하여 워드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보낸 후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에 삽입했습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워드 API를 제공하는데 표 사이 간격과 글자가 커서 저는 네이버 블로그에 보내 표를 캡쳐 프로그램으로 만든 것입니다. 좀더 워드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글 등을 보내는 것을 연구해야 되겠어요.

 
1.대부분 무료호스팅을 자료 보관용. 크랙, 성인사이트 등을 사용하면 발각되면 바로 짤려 많은 사진, 동영상 등이 모두 엑박이 생기니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 등이 마음에 사용하시든가 유료로 가입하여  사용하시든가 무료 웹호스팅에 지원되지 않는 것이 유료 웹호스팅에 많으니 파란 웹호스팅이나 셋팅비가 비록 만원이지만 무료 서비스가 많은등을 이용하시든가요.
2. 호스팅을 신청하면 무료로 CGI 등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무것도 몰라도 홈페이지 만들기와 게시판, 폼메일 등 설치하기을 보세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