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짱라이브가 정책을 변경했으니 http://blog.naver.com/yaho2207/130114148190 를 보시고 잘 대처하세요.
 



이 글 왜?


요즘 제가 방문자수(트래픽)에 영향이 있는 CPM 수익 모델을 보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는 애드젯을 보았고 요즘은 짱라이브를 보는데 수익이 발생하는 노출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짱라이브에 대해 살펴보면  아래 보이는 것이 짱라이브 수익모델인 위젯 플레이어입니다. 그것이 저의 사이드바에 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제가 적은 글은 아니라 짱라이브 리뷰글인 http://worldreview.tistory.com/206 을 보시고 이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여담으로 열받는 것이 아래 그림처럼  2~3일이면 애드젯이 승인된다고 했는데 말이 2~3일 이군요. 월요일에 수정신청해서 저는 지금이 5일째네요.  지금까지 승인 중이라니 씁쓸하네요. 애드젯 고객센터에 왜 승인이 안되는지 물어보았는데 뭐라고 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아마 답변도 늦게 올 것 같습니다. FAQ를 보았더니 승인대기에 대한 것이 없어 고객센터에서 혹시 앵무새같은 뻔한 메일 답변...어제 저녁에 승인이 됐는데 그럼 승인된 기간이 5일 참 승인기간이 기네요.



수익이 나기 위해서 짱라이브의 위치 ?


광고 위치 : 아래 그림의 글에서 보면 짱라이브는 1024×768해상도를  기준으로 모두 들어와야 한다고 했으니 해상도를 낮추어야 확인해야 겠네요. 그런데 기준에 브라우저에 대한 설명이 없네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익스플로러니 익스플로러로 또한 봐야 겠네요. 혹시 익스플로러 7,8로 봐서 한 화면에 모두 안 나오면 말해 주세요. 제가 익스플로러 7이니 8이 있으면 어떨까 보고 싶은데 없어서요. 대신 제가 익스플로러 9,크롬 10, 파이어폭스 4로 보면 스크롤바를 움직일 필요없이 한 화면에 짱라이브가 들어오는데요.


해상도 낮추기 :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해상도가 1280×800이니 해상도를 1024×768로 낮추어서 봐야 했습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화면 해상도를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화면 해상도를 1024×768로 해서 보았습니다. 현재 티스토리는 문제가 없는데 저의 네이버 블로그에도 짱라이브 위젯을 사이드바에 설치했는데 블로그 타이틀 높이가 길어서 한 화면에 안 들어와 블로그 타이틀을 300에서 150으로 했습니다. 그러니 짱라이브를 해 볼 사람은 자신의 컴퓨터의 해상도를 1024×768로 낮추어서 저의 블로그가 아닌 여러분의 블로그를 보세요. 



게시판 플레이어는 1/3 나오게 : 아래 동영상은 짱라이브의 게시판 플레이어로 아래 그림에 나왔듯이 스크롤하기전 화면에 1/3이 나와야 한다고 했습니다. 아래 짱라이브는 스크롤 하기전에 전혀 안 보이니 당연히 수익이 없을 것입니다. 아래것은 게시판 플레이어이고 저나 사이드바에 있는 것이 위젯 플레이어입니다. 




모든 것이 CPM이 아닙니다 : 혹시 짱라이브는 무조건 CPM 즉 노출되면 비용을 주는 것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제가 한번을 카테고리에서 IT/컴퓨터 카테고리를 보았는데 모든 광고가 CPM이 아니라 CPS 더군요. 그럼 CPS에 대해서 알아보면  광고를 클릭하면 제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것으로 여러분이 많이 아시는 것이 링크프라이스,아이라이크클릭 등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편집한 것인데 CPS 부분만 편집한 것이 아닙니다.


노출만이 아니고 노출 시간도 수익과 상관있네


바른 게제 위치도 중요하고 http://worldreview.tistory.com/206 글은 짱라이브에 대한 리뷰인데 그 리뷰를 보면 영상을 확인하는 시간에 따라 단가가 달라지는 것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의 블로그에 머문시간을 알기 위해 저의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를 보았는데 2월 1일 부터 4월 21일까지 평균머문시간이 1분 18초니 짱라이브는 저에게 좋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담으로 저의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오래네요. 제가 골치아픈 인터넷에 대한 글을 많이 쓰니 그런가 합니다. 바른 게제 위치가 아니면 머문 시간이 길어도 소용이 없는 것 같아요.


애드젯처럼 짱라이브도 며칠 지켜봐야 겠네요. 짱라이브를 할 사람은 짱라이브 리뷰를 쓴 글인 http://worldreview.tistory.com/206 을 반드시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블로그에 수익을 생각하신다면 CPC,CPM,CPS 등에 대해 알 필요있을 것 같습니다. CPC에는 제가 알기로 애드센스,애드포스트,올블릿 등이 있고 CPM은 짱라이브,애드젯, CPA,CPS는 링크프라이스 등의 제휴마켓팅이 있는 것으로 압니다. 한가지 알아둘 점은 애드센스,짱라이브,애드젯,링크프라이스 등도 CPC,CPM,CPS 등이 있습니다. 예로 링크프라이스의 경우는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있는데 자세한 것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CPC(Cost Per Click) : 광고부분을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모델
CPM(Cost Per Mile, Cost Per thousand iMpression) : 1,000 광고노출당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모델
CPA(Cost Per Action) : 광고부분을 클릭하여 광고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나 소비자의 반응이 발생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모델
CPS(Cost Per Sale) : 광고부분을 클릭하여 광고페이지에서 제품이나 서비스가 판매되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수익모델 - 출처 : 애드젯

짱라이브도 애드젯처럼 며칠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아직 승인이 나지 않아서 인지 둘다 수익이 하나도 없네요.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