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뉴스뱅크이미지 F 서비스는 위 그림을 보면 무기한 정지됐는데 티스토리의 플로그인에서도 없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아주 좋았는데 없으니 아쉽네요.


이 글은 왜?


얼마전에 유입경로를 살펴보는데 저작권 없는 연예인 사진이라는 검색어로 들어왔길래 적어 보려고 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뉴스뱅크F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글에  저작권없는 사진이 아니고 저작권에 안전한 이미지를 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단 티스토리의 플로그인에서 뉴스뱅크F 플로그인을 사용한다는 활성화해야 합니다. 기본으로 뉴스뱅크F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지 않는데 지금 생각해 보니 뉴스뱅크F 플러그인도 기본으로활성화되면 좋겠네요.

아래 그림은 티스토리에 있는 뉴스뱅크F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여 에디터에서 바로 삽입한 것입니다. 뉴스뱅크F 사이트로 이동하여 이미지를 검색한 후 삽입한 것이 아닙니다. 뉴스뱅크F 이미지 삽입은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사용할 수 있고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등에서는 뉴스뱅크F 사이트로 이동해서 이미지를 검색한 후 이미지의 코드를 복사한 후 글에 붙여야만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네이트판 등의 동영상 사이트로 이동한 후 동영상을 퍼오는 것과 비슷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에는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고 TV 팟 동영상은 에디터에 있는 것을 여러분은 아실 것입니다. 아래 그림은 아이유 사진입니다. 
뉴스뱅크F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뉴스뱅크F 플러그인이란 무엇인지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글을 보면 배너 광고라는 말이 있는데 나중에 말하겠지만 지금은 이미지에 배너 광고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플러그인이 생겼을 때는 이미지에 배너 광고가 있었습니다.
좋아하는 스타의 사진부터 정치, 경제, 역사 사진까지 24개 언론사, 240여 만장의 보도사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미지 아카이브 서비스 입니다.  사용자에게는 의미있는 이미지를 공급하고, 이미지 삽입시 첨부되는 배너 광고를 통해 저작권자에게 수익을 나눠주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자 합니다. 뉴스뱅크 이미지F 의 이미지를 첨부하시면 언론사의 이미지를 저작권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출처 : 티스토리 공지
티스토리에서 뉴스뱅크F 플러그인을 에디터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인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고려해야 할 것 


 1. 사진에 배너 광고를 삽입할 수 있음 : 티스토리에는 2010년 8월 18일에 뉴스뱅크F라는 플러그인이 생겼는데 왜 그때 아니고 지금은 많이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뉴스뱅크F 플러그인이 티스토리에 생겼을때 아래 그림처럼 이미지 상단에 배너 광고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은 뉴스뱅크F가 좋아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위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금은 배너광고가 없지만요.  다시 말하지만 지금은 배너 광고가 없습니다.
 


2  가끔 판매가 중지된 사진이라고 나옴 : 아마 뉴스뱅크F 이미지는 위 그림처럼 사진에 배너 광고가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 많이 사용하지 않아 뉴스뱅크 운영자는 이미지에 배너 광고를 없앤 것 같습니다. 그러니 나중에 많은 사람이 사용한다면  이미지에 보기 싫은 배너 광고가 삽입될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때 저도 뉴스뱅크F로 삽입한 이미지에 배너 광고가 있어 정말 보기 싫었거든요. 그때는 어떤 생각을 했냐면 이미지를 보라는 것인지 광고를 보라는 것인지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리고 아래처럼 판매 중지된 사진입니다.라고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것이 서비스 정비시간인지 브라우저때문인지 몰라도 아래처럼 자주 나오는데 정확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3. 모바일 페이지에는 나타나지 않음 : 아래 글을 보시면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니 모바일 페이지로 글을 많이 보여줄 경우는 생각해 보세요.아래 그림은 이 글에 대한 모바일 페이지인데 빨간색 박스안에 위에 뉴스뱅크F 이미지가 있어야 하는데 없습니다.  그냥 이미지를 삽입하면 이미지가 축소되기만 하니 글에 이미지가 중요하다면 신중히 생각하세요. 또한 로딩 속도때문에 과도하게 사용하지 말라고 했으니 참고하세요. 
뉴스뱅크F 이미지는 플래시로 제공되기 때문에 일부 모바일웹 화면에서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게시글에 너무 많은 이미지를 첨부하실 경우, 게시글 로딩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출처 : 티스토리 공지


4. 저작권에 주의 : 저작권에 대한 걱정이 없다는 것이지 저작권이 없다는 것이라 이해하면 큰일납니다. 뉴스뱅크F 이미지에 대한 저작권은 http://free.newsbank.co.kr/content/help/CopyRightMenu1.aspx 을 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에 대한 글을 읽지 않고서 불이익을 당하면 저의 책임이 아니니 저를 원망하지 마시고 저작권에 주의하지 않은 여러분은 탓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은 티스토리의 뉴스뱅크F 플러그인입니다. 그러니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뉴스뱅크F 플러그인을 찾는 것은 헛수고입니다. 다음 블로그나 네이버 블로그 등에서  뉴스뱅크 이미지를 삽입하고 싶다면 그 사이트로 이동하여 퍼와야 합니다. 이것은 동영상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퍼오는 것과 비슷하니 어려울 것 같은데요.


BY GS보험샵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