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2013.12.16 이 글을 수정하면서  덧붙입니다. 블로그를 다니다 보면 수학적 계산으로 이렇게 된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 사람의 상황에서 그런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바랍니다.  자신도 그렇게 된다고 생각하면 대단히 실망할 것입니다. 모든 것은 그 사람의 입장에서는 그렇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입장과 다를 수가 있고 많은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잖아요. 여담으로 제가 2011년에 돈에 환장했었습니다.

아래 글이 참고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왜 ?


어제 애드젯을 저의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서 내렸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계산한 것과 실제 수익은 달라 블로그에서 내려 버렸습니다. 애드젯의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 3개는 노출수에 따라 수익이 올라가고 애드젯을 많이 달면 될지 알았는데 이론과 실제는 많이 다르더라고요. 이 글은 그것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여담으로 전에 중화TV에서 반영한 손자병법을 쓴 손무에 대한 손자대전이라는 프로그램을 보았습니다. 그 드라마에서 오왕 합려가 손무가 실전에서 얼마나 자신이 쓴 손자병법을 잘 이용하는지 시험했습니다. 이론에는 정통해도 실제에는 못하는 사람이 많잖아요. 그런데 손무는 자신의 쓴 손자병법을 잘 사용하여 오왕의 신임을 얻어 대장군이 됐습니다.

아래의 경우는 저에게 해당하는 것이니 모든 사람에게 해당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그러면 애드젯으로 수익거두시는 분은 다 거짓말이 됩니다. 

이론과 실제는 다랐습니다 - 수익,커미션,노출수

 
수익 :
얼마전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은 모두 노출당 수익이 생기는 CPM이라 블로그의 노출만 많고 위젯을 여러개 설치하면 될 것이라 생각했는데 어제 나온 아래 그림의 수치를 보니 그런 것이 아니었습니다.

어제 수익을 보았더니 위와 같이 180원이 나왔습니다. 이론상 저의 계산으로는 23일 방문자수가 1,163명었으니 노출수는 1,300정도로 잡고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이 A,B 달아 노출수를 2600으로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의 커미션은 100원~500원이니 250원으로 잡았는데 계산하면 약 2600×0.25하면 625원이 나와야 하는데 수익은 고작 141원이었습니다.  그리고 22일과 23일 합친 수익은 고작 180원이라니 할 말이 없습니다.


커미션 : 커미션을 250으로 계산했지만 실제는 103.37 정도 입니다. 어떻게 103.37이 놔왔는지 알아 보면 1364 : 141=1000 :  X(커미션) 로 하면 X(커미션)=1000×141÷1364=103.37원이 됐습니다. 제가 수학시간에 졸지 않았네요.  차이가.... 제가 계산하는 것이 틀렸다면 말씀해 주세요.  예전에 애드센스에서 10원대의 스마트 프라이싱에 걸렸을 때 방문자수를 많게 하면 될 것이다라는 댓글이 생각나네요. 저는 방문자수가 고작 천대이지만 만대이신 분은 적은 커미션도 그럭저럭 할 것 같습니다.


애드젯의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은 CPM이니 계산이 되지 애드센스,올블릿 등과 같은 CPC는 계산이 어렵습니다. http://min-blog.tistory.com/494 에서는 커미션이 100원~500원이라 250원으로 계산했는데 커미션이 고작 약 100원인데. http://blog.naver.com/udiem/100123213828에서 어떻게 최소 일 12,000원이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그 글을  쓴 날짜가 3월 2일이니 커미션이 300원일때 적은 것......  혹시 그때 500원짜리 커미션이 많았나.... 어렵습니다. 애드젯을 하신 분의 말씀으로 커미션이 일반적으로 100원~150원이 되더라고 하더군요. 어제 어떤 분은 자신이 커미션이 300원 정도된다고 하는데 그 분의 블로그를 보았더니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았고 가로가 300인 티스토리용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을 본문에 달았다는 것을 알았습더군요.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여러분도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고 티스토리용 프리미엄 스폰서 위젯을 생각해 보세요. 저의 생각으로는 티에디션을 사용하지 않고 티스토리용 프리미엄 위젯은 커미션이 300원이 아닌가 합니다. 저는 블로그에서 티에디션을 버리고 싶지 않고 이미 회원탈퇴를 해 버렸습니다. 참고로 제가 여기서 커미션이라고 했는데 제가 알기로 커미션은 여러분에게 생기는 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단가, 제휴마케팅에서는 커미션이라고 합니다.


노출수 : 방문자수가 23일에 1164명이고 위젯이 2개면 노출수가 두배로 나와야 하는데 1364이니 아래와 같이 노출이 안된 것은 노출에 포함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에디션이 있는 경우는 본문에 있는 위젯은 노출수에 포함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통 위젯을 신청할 때 블로그 주소를 넣으니 티에디션에 위젯이 없으면 승인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어렵다....


그리고 위젯 설치가이드에서 티에디션이라는 말이 안 나오고 단지 최상단이라고 나왔거든요. 그리고 같은 위젯을 중복 설치시 발생노출이 1개라고 됐는데 저는 다른 위젯을 설치했는데... 혹시 이것이 다른 두개의 위젯에서 동일한 광고가  나와도 노출수에 포함되지 않는 것이면 애드젯이 의외로 어렵네요. 이론과 실제 노출수에 대해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외에도 애드젯을 단 후로 애드센스 클릭이 없어 수익이 안 난적이 두 번 있는 것 같고 그저께도 수익이 제로네요. 애드젯을 달기전에는 한번도 클릭이 없지 않았습니다.  애드젯이 애드센스의 클릭을 방해하는 것도 같습니다.
  • 티스토리에 티에디션이 있으면 본문에 있는 위젯이 포함되지 않는 것 같은데 애드젯을 하실 분은 애드젯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어제 애드젯 회원에서 탈퇴했거든요.
  • 다른 사람과 저는 여건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저에게는 별로여도 다른 사람에게는 좋은 것일 수 있습니다. 약 10명중 1/3은 애드젯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아마 그 1/3은 방문자수가 많은 블로그일 것입니다. CPM은 방문자수가 많으면 좋거든요. 만약 커미션도 높다면 더욱 좋고요. 그리고 애드젯을 하려는 사람은 고수익에 대한 환상은 금지입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변수가 존재한다는 것도 기억하기 바랍니다


'블로그/사라졌다'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