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파묘]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윙카]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우선 다음의 웹하드를 클라우드(cloud)라 한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클라우드라는 단어가 있어서 올레의 유클라우드와 애플의 아이클라우드와 헷갈리지 마세요. 다음의 클라우드는 웹하드이고 네이버의 웹하드는 N드라이브이고 N드라이브,클라우드,유클라우드의 용량을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나오니 참고하세요. 참고로 여기에서 사용한 기기는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입니다.

클라우드에서 사진을 저장하면 갤러리에 있어요 : 다음 서비스에 QR 코드를 만드는 것이 있는데 만든 후 QR 코드 이미지를 PC가 아닌 다음의 클라우드에 저장하니 편하더라고요. 왜냐하면 아래 그림은 클라우드 앱에서 사진을 본 것인데 사진 아래의 저장하기를 터치하면 갤러리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다음(Daum) QR 코드만들기와 네이버에서 QR 코드 만들기 비교에 대한 것은 http://min-blog.tistory.com/554 를 보시면 됩니다.



갤러리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분의 갤러리에 보세요. 저의 갤럭시플레이어50(YP-G50)에서 보니 아래 그림을 보듯이  저장한 이미지가 DaumCloud에 저장되어 있을 것입니다. 다음 클라우드(DaumCloud)에서 사진을 저장하면 갤러리에 있습니다. 혹시나 앱에서 DaumCloud를 찾아 터치하는 것이 아니라 갤러리를 터치해야 합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저장한 QR 코드 이미지 사용 : QR 코드를 만든 후 PC에 저장한 후 PC로 저의 클라우드에 올렸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저장 버튼을 PC에 저장하는 것이지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연동되어 이미지를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PC에 저장하여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과정을 할 필요없을텐데요.


아래와 같이 명함뒤에 있는 QR 코드가 인식이 안돼 불러오기로 갤러리에 있는 QR 코드를 가져오면 인식하면 QR 코드 인식률은 100%입니다. 많은 경우 QR 코드 인식이 주변 상황과 거리 등으로 인식이 안되나  이미지의 경우는 주변상황이나 거리에 아무 상관도 없습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명함뒤에 QR 코드는 자신의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이미지를 카카오톡에 전송 : 저의 기기에서는 무슨 이유에서인지 몰라도 마이피플은 안되고 카카오톡은 됩니다. 카카오톡에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으니 참 편하더라고요. 이미지를 전송한다는 것이 무슨 말인지 하실 것입니다. 예로 아래 그림은 카카오톡 그림인데   카카오톡에서 글대신 이미지를 전송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사진을 전송하기 위해서 아래그림에서 사진앨범을 선택하면 갤러리안의 모든 이미지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것과 다음(Daum)의 클라우드와 무슨 관련이 있냐면 다음의 클라우드에 사진을 저장하면 위에서 갤러리에 저장된다고 했습니다. 사진앨범은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불러오는 것이고 클라우드에서 저장한 것은 갤러리에 저장된다고 했으니 상관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전송할 때 QR 코드를 전송하니 참 편하더라고요. 왜 QR 코드 이미지를 전송하면 편하냐면 QR 코드를 다음(Daum) 등에서 만들어 본 분은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QR 코드 하나면 백마디말보다 QR 코드 이미지가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저장하기 : 아래는 DaumCloud에서 사진을 저장하고 저장한 사진을 카카오톡에 전송한 후 사진을 터치하니 사진이 크게 나온 경우인데 아래 저장하기를 터치하면 사진은 갤러리의 Pictures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장은 PC만이 아닌 클라우드도 :  위에서도 간단히 말했지만  저장을 PC만이 아니고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도 가능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이 무슨 말인지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그림에 본다면 다음 메일(한메일)에서 첨부파일이 있는 메일을 받으면 첨부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데 PC만이 아니라 클라우드에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이것을 말한 것입니다.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11번 팩스보내기 -
 

위에서 보았다면 여러분이 다음에서 QR 코드를 만들면 저장할 수 있는데  저장은 단지 PC에서 가능했을 것입니다. 만약  다음의 QR 코드에서 생성한 QR 코드 이미지를 클라우드에 저장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다른 하나가 있는데 다음 블로그에서 편집한 사진을 PC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때도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나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 보내기 23번 -
 
클라우드에 보내기도 됐으면 : QR 코드에서 작은 아이콘으로 요즘,마이피플,트위터,싸이월드,페이스북,미투데이가 있는데 클라우드로 보내기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 보내기는 요즘,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로 보내는 것이 되는데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마이피플이든 뭐든 더 추가될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다음의 QR 코드 생성에 대한 일부 그림이니까요.

'IT.인터넷.생활 관련'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