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전.백.승.

배경에 나오는 유튜브는 [범죄도시] 입니다. 그리고 이전은 [댓글부대] 이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배경 멈춤, 소리, 재생 등은 오른쪽 상단 플레이바를 사용하면 됩니다.

Made with Bootstrap 3 And Powered by Tistory

여기글은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를  스킨 눈을 두고 바라본 것입니다. 만약 스킨이 아닌 이웃 측면으로 눈을 돌려 점수를 준다면 100점 만점에 0점이라 생각합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이든 PC 든 약점이 이웃 관리거든요.


무료 모바일 호스팅 찾기는 헛고생 : 현재 무료로 모바일 호스팅을 제공하는 곳을 찾는 것은  헛고생입니다. 가비아에서는 아래의 가격으로 모바일 호스팅인 모바일HIM을 하고 있지만 유료라 부담이 되네요. 일반 웹호스팅이 아닌 모바일 웹호스팅에 관심있다면  가비아를 방문해 보세요.

가비아 모바일웹 HIM 가격

이코노미

비즈니스

실버

15,000()

30,000()

50,000



 
XE(Xpress Engine,제로보드XE) 호스팅 : 무료 호스팅에 XE(Xpress Engine,제로보드XE)을 설치한 후 모바일 스킨을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모바일 스킨이 현재 7개인지라 모바일 스킨이 많이 생기면 고려해볼만 할 것이고 자동설치가 있지만 에러 등이 있으니 번거로울 것 같습니다.참고로  무료 호스팅에 대한 정보는 http://min-blog.tistory.com/458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네이버. 티스토리,이글루스 블로그를 하시는 것이 어떨지 : 비용이나 번거로움이 없는 모바일 호스팅을 찾을 수 없으니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티스토리,이글루스에서 블로그를 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왜냐하면 옆에서 적은 블로그는 모두 모바일 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 주소를 완벽하게 지원하고 괜찮거든요. 그중에서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어 다른 블로그와 차별되거든요.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 주소 : 티스토리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주소에 /m을 더한 것입니다. 저의 블로그를 예로 설명하면 http://min-blog.tistory.com 에서 /m을 더한 http://min-blog.tistory.com/m 이 됩니다. 참고로 http://min-blog.tistory.com/375 을 보시면 티스토리만 아니라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의 모바일 페이지 주소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블로그의 모바일웹 페이지는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아래 그림왼쪽에서부터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티스토리입니다. 참고로 티스토리,이글루스,다음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의 모바일 페이지는 PC에서 접속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만 접속되는 것이 아닙니다.


 
왜 티스토리 모바일이냐하면 : 왜 티스토리의 모바일 페이지가 좋냐면 다른 블로그는 글쓰기만을 제공하는데 반해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무슨 말이냐 하면 PC 화면에서 처럼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스킨,메뉴,글목록이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에서는 아래와 같이 못하거든요.



 1. 모바일 페이지 스킨 : 위 그림을 보시면 티스토리 모바일 페이지의 스킨이 변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스킨을  현재 21개를 지원하므로 다양한 스킨을 모바일 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는 단지 하나거든요.

2. 모바일 페이지 메뉴, 글목록 유형 :  윗 그림을 보시면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 페이지의 ,메뉴,글목록이 나오는 형태가 변했을 것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듯이 모바일 페이지에 나오는 메뉴를 추가·변경하거나 글목록 유형을 6가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엔팩스 : 회원가입시 무료로 팩스보내기 11번 -
 
3. 모바일 페이지 글을 메뉴에 추가 :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메뉴에 웹하드라고 추가했는데 그 메뉴를 터치하면 글목록이 아니라 글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블로그에서  프롤로그(prologue)에 글을 등록하게 하여 무조건 보게 하는 것과 동일하게 보이는데 http://min-blog.tistory.com/574 를 보면 이해가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자유성은 이글루스도 마찬가지 : 다른 블로그도 모바일 페이지를 변경할 수 있다고 말한다면 스킨과 메뉴 등을 변경해 보세요. 아마 100% 못할 것입니다. 티스토리는 어렵기는 하지만  블로거에게 많은 자유성을 줍니다. .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에는 자유성이 별로 없습니다.  자유성은 이글루스가 포털블로그보다 많이 주는데 모바일 페이지에서 자유성은 포털블로그나 마찬가지입니다.

 

위를 읽으셨다시면 티스토리는 모바일 페이지를 관리하는 기능이 있어서 다음 블로그,네이버 블로그,이글루스와 차이가 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모바일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으니 유료로 모바일 호스팅보다 부족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피스365 가정용과 개인용 



'블로그/티스토리' 관련된 글 MORE



Close 방명록
×

카테고리




×
×